타르코프 Game aborted 오류 해결 후기

 

holy.... 진짜 수십번 본 메세지라 개빡침. 다신 보지 말자 오류야

 

원래 구매방법/후기부터 쓰려고 했는데 탈콥 구매방법 글은 이거 다음에 작성 예정

어차피 네이버나 유튜브에 검색하면 많이 뜨고 그냥 보고 누르면 되는 수준이라 ㅎㅎ;

 

게임을 사고, 대충 둘러보고 커스텀 오프라인 모드를 딱 한번 플레이함

아직 맵을 못외웠지만 죽어보면서 외워야겠다 싶어서 스캐브 돌리면서 기다리는 시간엔 오프라인 PMC 돌리려고 스캐브를 '처음' 돌림

Game aborted. Try reconnect. 라는 오류 메세지가 뜸

정확히는 Loading Loot 70퍼쯤에서 오류뜸

 

아, 내가 이걸 HDD에 깔았다가 복붙으로 SSD로 옮겨오고 업뎃 눌러서 뭔가 오류가 생겼나? 싶어서 삭제하고 다시 깔아봄

똑같은 오류뜸

 

구글링해봤는데 예전부터 이와같은 오류가 발생한걸 확인할 수 있음. 근데 어떻게 해결했다는건 없음..

 

 

 

오류가 났기 때문에 Report bug로 서포트팀에 물어봄

(서포트에서 답장주면 저렇게 Support 부분에 1이라고 뜬다.)

 

나 : 스캐브 플레이 누르면 로딩 루트 70퍼쯤에서 Game aborted. Try reconnect 오류가 뜸

S : 서버를 오토로 설정해볼래?

나 : 오토 아시아 서버인데도 같은 오류가 뜸

S : 정확히 언제 오류가 나는지 자세히 설명해줄래?

나 : 영어가 짧아서 유튜브 영상 첨부함. 봐주세염.

계속 같은 오류임. 로딩루트 50~70%정도면 에러메세지 뜸. 스캐브 플레이 못함. 오류 뜬 다음에 쿨타임 없이 바로 스캐브 선택이 가능함. 물론 선택만 가능함. 같은 에러때문에 플레이 불가능

재설치도 해보고 오토서버 이용중

구매한 뒤로 오류때문에 한번도 스캐브 플레이 못해봄

S : ~~~루트에 있는 로그 압축해서 줄래?

나 : 첨부함

S : 안타깝지만 프로필 리셋해야할듯


 

프로필 리셋하기 전에 업뎃이 있길래 업뎃하고 들어가봤는데 정상적으로 플레이 되었다.

그리고 낮에 다시 플레이하려는데 또 Game aborted가 떠서 급발진하면서 프로필 리셋 하고 재부팅도 해보고 문의 넣었다.

 

정확히는 기억 안나는데 처음으로 게임런처(?)에 [INFO] Blocked 블라블라 f_im.dll 팝업이 뜸

(탈콥 한판도 안했을때는 하드밴 먹어도 환불할까 고민했는데 한판이라도 해보니까 꼭 타르코프를 플레이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됨 ㅋㅋㅋㅋㅋㅋ)

f_im.dll을 검색해보니 전적이 화려함... 크롬이나 다른 게임에서도 충돌을 일으킨다길래 쎄해서 바로 삭제해봄 (Fasoo 삭제)

완전히 삭제하려면 재부팅해야해서 재부팅하고 타르코프를 켜보니 오류없이 잘 플레이됨

 

지금도 Game aborted 트라우마때문에 자고 일어나면 타르코프 켜서 스캐브한판 돌려보는데 오류없이 잘 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주일동안 고생한게 Ebook DRM 프로그램 때문이었다.. 교보문고 이북 설치되어있으면 Fasoo 설치되어있으니까 저처럼 탈콥 안되면 제어판에서 Fasoo 삭제하세요..

타르코프 서포트팀은 친절하지만 원인을 몰라따...

 

암튼 그래서 다시 RESOLVE 누르고 이북 DRM때문에 그런거 같다고 남겼다....

 

탈콥 정상적으로 플레이 하다가 그런건 저와는 증상이 다르겠지만.. 만약 구매하고 한판도 플레이 못한거라면 일단 탈콥 서포트에 문의 넣어놓고 보안프로그램 같은거 삭제해보세요..

타르코프 서포트팀 문의 넣어놓으면 하루면 답변온다. 구글에 서포트팀 일 안한다고 욕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답장은 잘해줌..

 

 

5월 8일(구매일)부터 문제 발생 - 5월 15일 해결!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