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101+ 구독 | 리뷰요정리남 - 블로그 심화과정 수강 후기

 

블로그 기초과정을 듣고나서 심화과정이 있다는걸 알게되어서 심화과정도 클래스101 구독으로 수강해보았다.

이번에도 2배속으로 들어서인지 수강완료 100%는 뜨지 않았다. 기초과정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기본적인 세팅방법에 대해서 알려줬다면 심화과정은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하는 수익형 블로거를 위한 강좌이다.

 

지금 블로그에서 수익을 조금 더 내고 싶어서 블로그 강의를 듣기 시작했는데 이 강의는 나와는 맞지 않는 강의였지만 그래도 밥먹을때 배속으로 틀어놓고 봤다 ㅎㅎ 처음부터 애드센스 월 10만원 이상인 수익형 블로그를 대상으로 한다고 이야기한다. 그래도 조금 얻어갈게 있나 싶어서 들어봤음. 나는 지금 이 블로그도 제대로 운영을 하지 못하고 있기도 하고 수익형 블로그(?)라기 보다는 네이버 블로그 같은 느낌으로 계속 운영해와서 내가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건 얼마 없다고 생각된다.

 

암튼 리뷰요정리남님은 수익형 블로그를 꿈꾼다면 서브블로그도 운영하는걸 권장하고 심화과정은 서브블로그 운영시 애드센스 관련 팁과 다양한 블로그 분석 방법을 알려준다. 도메인에 관한 이야기들은 많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유용할것이라고 생각된다.

애드센스 URL 채널을 이용한 수익 분석 방법은 처음 알았음..! 하나라도 얻었으면 됐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모두 수강하고 나서.

블로그 운영에는 꼼수는 없는거 같다. 강의를 들으면 블로그 운영 방향성이나 수익향상에 약간의 도움은 받을수 있는 강의라고 생각된다. 이미 티스토리를 오랫동안 운영해왔다면 강의의 내용들을 어디선가 한번쯤은 들어봤거나 알고 있는 내용일것이다. 처음 시작한다면 방향성 제시를 받을수는 있겠지만 기본적인 블로그 운영하는 방법(수익 게시물 작성법 등)은  혼자 깨우쳐야 한다. 저품질에 관한 이야기도 사실 직접 당해보지 않으면 그 기분과 해결법을 알 수 없어서 결국엔 직접 겪어보실거라 생각된다.

 

 

클래스101 구독을 가지고 있고, 블로그 운영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쯤은 들어봐도 좋을 강의라고 생각된다. 개별 구매 한다면 비싸다고 느껴질거라고 생각된다.

 

 

수익을 늘리려 노력해본적도 없고 애드센스 월10달러밖에 되지 않는 티스토리 블로거의 후기였습니다.

 

 

 

리뷰요정리남 | 블로그 심화과정 클래스101+ : https://class101.net/plus/ko/products/5dd18a8b9e1c98567620991b

 

CLASS101+ | 세상의 모든 클래스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 2,800여개 클래스를 월 19,000원에

class101.net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