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봤다.


tvN | 16부작 | 15세 이상 관람가






어제 마지막회 봤다...

이 드라마를 보게 된 이유가 현빈짤들이 돌아다니는데 너무 잘생겨서 보기 시작했다. 몰아서 보는거 좋아하는데 알함브라 방영만 하고 나면 현빈 존잘짤들이 돌아다녀서 줄거리 하나도 안보고 현빈만 믿고 보기 시작했다. 초반 몇화 보고 나니까 게임이야기라 신선하고 세주는 어떻게 되는건지 차대표는 뭔지 궁금해서 매주 챙겨보기 시작했다. 6화까지 몰아보고 그 이후엔 본방으로는 못보고 넷플릭스에 올라오면 봤음.

뭐 초반부터 궁금했던 점인데 게임 모니터링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 초반에는 유진우 화면을 모니터링 했던거 같은데 어느순간부터 유진우 플레이 모니터링 안함.. 그리고 왜 녹화를 안함..? 게임 홍보하려면 게임플레이 장면을 녹화하는게 가장 좋지 않나...? 솔직히 초반에 자동녹화 됐으면 미친놈 취급 안받아도 됐을텐데 ㅋㅋㅋㅋㅋㅋㅋ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 천둥번개 치면서 나오는건 모니터링 안된다고 해도 애가 미친놈처럼 굴고 나면 경험치 올라있고 그런거 보면 이상하다 생각하고 로그보면 되는거 아니야?ㅠㅠ 버그의 존재는 그때 알 수도 있었잖어 회사사람들 모두가. 후반부가서 믿어주냐 왜 ㅠㅠ

결말이 빡치는게 일단 현빈분량이 적음. 결말 개같아도 현빈 많이나오고 멜로라도 찍었으면 화는 덜났을듯 ㅋㅋㅋㅋㅋㅋ 그냥 드라마니까~로 끝냈으면 됐을거를 마지막에 실루엣만 나와서 이렇게 끝나? 하면서 멍때리고 있는데 자막으로 "세상을 바꾸는 마법은, 과학기술이 아닌 사람에 대한 믿음입니다." ㅇㅈㄹ 하고있어서 화가 더 났던거 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진우 생사확인 불가. 인던이 존재하고 인던에서 살아있었다면 왜 1년뒤에 나왔고 왜 현실에서 안보이는지 시스템 설명 필요. 근데 마지막에 NPC같은 느낌이 들긴 했다.

사람죽고 이런건 뭐 뇌가 착각해서 그렇다던지 쇼크라던지 그렇다 치고 다른사람에게는 어떻게 안보이는지...?ㅠㅠ 죽었거나 게임속에서 못나오는거면 유진우는 왜 이 게임에 매달렸는지 모를.. 자기보다 돈이 소중한거야 뭐야? 그냥 버그 1~3 삭제하고 서버를 닫던지.. 리셋은 꼭 엠마를 통해서 해야함..?? 그냥 리셋하고 버그 잡아내면 되는거 아닌가 어차피 출시할거면 수정해야할텐데 아니 애초에 엠마가 문제 아님? 왜 진우를 죽여 진우가 엠마를 죽여야지...

살아있다면 마지막컷에 둘이 만나는 장면 하나 넣어줬음 얼마나 깔끔해..?ㅠㅠ

아니면 아예 새드로 가도 좋았을거 같은데...

솔직히 이 드라마는 생각을 하면 할수록 말이 안되기 때문에 생각을 그만해야겠음..ㅠㅠ 차대표나 서비서 둘다 사인은 나왔고 왜 죽는지, 렌즈빼고 왜 게임이되고 죽는지는 설명도 안해줘서 ㅎㅎ;

아니 그리고 세주랑 진우 만난적 없는거 같음. 아예 알함브라 버리고 세주랑 새로 개발해도 됐을듯ㅋ


이 드라마가 재밌었던 이유는 결말이 너무 궁금했기에 어떻게 마무리될지 궁금해서, 기대돼서 재밌었는데 결말이 아무것도 없으면 어떻게해 ㅠㅠ

그리고 유진우가 살아있어도 문제임. 수진이는 유진우 해외도피중인줄 알고있던데 게임을 모르는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알고있다는 뜻 아님? 살아서 돌아오면 차교수도 죽어서 완전히 누명 벗을수도 없고 경찰 조사 받고 증거불충분 뭐 이런걸로 풀려나면 이미 살인자/도피자 낙인 찍혀있는 유진우 일생가? 뭐 주변인물 다 죽고 정상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멘탈이면 살인자 낙인 찍혀도 잘 살겠지...(욕, 심한욕)

솔직히 청원각이다. 살인자 제이원홀딩스 유진우 전 대표를 구속해주세요 이런거 ㅋㅋㅋㅋㅋㅋㅋ

그 주변인물은 다 죽었다구요!! 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나는 주인공 희망도 없고 짠내나는거 너무 좋아해서 희주랑 럽라 없이 그냥 희망도 없이 고통스럽다가 죽는 엔딩도 괜찮았을듯 ㅋㅋㅋㅋㅋ(막말)


마지막으로 그냥 존잘진우/존예엠마나 보자... 안녕 엠마!

아니 근데 희주 1레벨때 엠마랑 이야기는 어떻게 한거지..? 아냐아냐 이제 놓아줄 때.. 안녕 진우!


아 마지막으로 배우들 연기랑 CG 거슬리는거 하나도 없었음. 차대표랑 서비서는 진짜 NPC 같았음ㄹㅇ로 CG도 특수아이템 화염방사기 빼곤 다 좋았음 ㅋㅋㅋㅋㅋ

현빈은 말할것도 없고 박신혜도 희주랑 엠마 다른 느낌 너무너무 좋았다.

찬열도 희주랑 세주 남매인점 너무나도 잘 알 수 있었고 차대표는 뭐 처음부터 끝까지 NPC같아보였음. 서비서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하감옥에서 나올때 진짜 너무 슬펐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결혼 앞둔설정은 빼지 ㅠㅠㅠㅠ 너무 슬펐잖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결혼앞둔애 그라나다 데려가서 죽여버린거잖어 ㅠㅠㅠㅠㅠㅠㅠ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