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ebay.com) 삭제된 리스팅 미배송 환불 받은 후기

 

 

이베이에서 인도 연필들을 직구했는데, 3건중 1건은 배송완료, 1건은 코로나때문에 배송이 어렵다며 기다리거나 환불해주겠다는 메세지를 받았고, 나머지 1건은 아이템이 삭제되고 판매자가 없어졌다...

 

 

인도 배송이 어렵다는걸 알고 있어서 가끔 이베이 Purchase History에 들어가서 트래킹 체크를 해보는데... (Removed item) 1차 당황.. 다른사람들도 그런가 싶어서 피드백을 보려고 판매자 아이디를 누르니 No longer a registered user ????????????????????????????????

주문하고 운송장번호는 바로 등록되었지만, 1달동안 전혀 움직임이 없다.

다른 인도 셀러에게 구매한 연필도 이와 같은 상태인데 해당 셀러에게는 배송 지연 메세지가 왔었다.

사실 아이템 삭제된거 안지는 며칠 되었는데 Estimated delivery 시간이 지나야 환불신청 할 수 있는줄 알고있다가 환불신청 메뉴가 있길래 그냥 한번 해봄 (ㅋㅋㅋㅋㅋ)

 

이 셀러는 Best Offer로 물품 값을 살짝 깎고 주문해서 연필을 받고 싶은 마음이 크지만.. 인도 상황도 안좋아서 언제 좋아질지도 모르는데 이베이 회원이 아니기까지하니 불안해서 환불받기로 결정했다..

 

 

Ebay 홈페이지에서 상단 Hi! 이름 / Daily Deals / Help&Contact 중에서 Help&Contact를 누르고 밑으로 살짝 내리면 이런 Browse Help Articles가 뜸

여기서 Returns&Refunds를 선택

 

 

자기에게 해당되는걸 찾아보면 되는데 나는 첫번째의 Get help with an item that hasn't arrived를 눌렀다.

 

 

그러면 배송관련 안내 페이지가 뜨는데 위에 있는 Report an item you didn't receive에서 내가 환불 신청할 아이템의 이미지를 눌러주면 된다.

해당 페이지 아래쪽에는 물품이 도착하지 않았을경우에 관한 안내가 영어로 적혀있음

판매자가 탈퇴하지 않았다면 바로 이렇게 환불신청 하는것보다는 판매자에게 메세지로 문의를 하는게 좋다. 그러고 응답이 없을경우 케이스 오픈하는게 좋다.

한번 케이스를 오픈했다가 취소하면 다시 케이스 오픈이 불가능하다는거 같다.

 

 

암튼 나는 판매자에게 연락하고 싶어도 연락을 못하기때문에 바로 케이스 오픈했고, I want a refund(환불을 원할경우)를 누른 후에 아래에 Add a message 칸에 할말을 적어준다.

나는 Tracking provided에서 1달동안 진행되지 않고, 아이템은 삭제되었고 판매자는 더이상 이베이 회원이 아니라고 적어서 제출했다.

 

 

무사히 제출되면 이런 페이지가 뜨고 이메일로 케이스가 오픈되었다고 안내메일이 온다.

 

 

3시에 케이스 오픈했는데 3시 19분에 환불되었다는 메일이 왔다.. ㄷㄷ

케이스 상세 정보를 보면 유효한 트래킹넘버를 받지 못해서 나(바이어) 우위로 끝났다고 되어있다.

 

이러고 바로 페이팔 환불이 되었는데.. 호주달러를 실수로 달러 잔액으로 결제해버려서(페이팔 환율 진짜 너무 구리니까 잔액 바꿔쓰지 말고 가능하면 페이팔에서 해당 통화로 결제하세요 ㅠㅠㅠㅠㅠ) 23.94달러 결제했는데 환율때문에 23.14달러 받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구매할때는 할인도 받았고, 얼마 차이 안나니까 ㄱㅊㄱㅊ 하면서 구매했는데 환불받으니까 생돈 날아간거라 아깝다...ㅠㅠ

 

이베이나 페이팔은 구매자 보호 장치가 잘 되어있어서 그렇게 불안하진 않다. 그래도 환불받기까지 복잡하고 오래걸리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경험해보니 훨씬 쉽고 편리했다.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