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 인강 환급반 JLPT 전강좌 多 보장반 시작

 

원래 JLPT 간보고 있었는데 추석에 30% 할인하길래 냅다 질러버린..

사실 결제전에는 기초 일본어도 포함되는건줄 알았는데 결제하고 보니까 기초 인강은 포함되지 않는 패키지였다. 다른 인강사이트의 패키지와 혼동했나보다..😭

전강좌 다 보장반인데 결제할때 JLPT 급수 선택하고 해당급수 시험에 합격해야 환급받을수있다.

나는 N3로 선택하고 구매했다.

 

JLPT 인강은 가격이나 혜택, 환급 조건들이 대부분 비슷해서 제공 강의 목록과 샘플강의 들어보고 결정하는게 좋아보인다.

 

환급받기 가장 쉬워보이는건 해커스인데 N2/N3 강의만 있다는게 단점이다.

 

나는 일단 일정을 12월 N3 시험보고 남는 기간동안 N2와 N1 공부가 목적이라 수강기간이 길고 할인으로 저렴해진 파고다를 사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환급을 받지 못해도 6개월 15만원정도면 괜찮은 가격이라 생각된다.

 

내가 구매한 파고다 환급반의 환급 조건은 90일 '연속' 출석(배속 불가능)과 결제할 때 선택한 급수 합격이다.

 

 

 

결제하고 1주일 후에 강의 시작을 했고, 1주일 출석했다. 일단 토익공부하느라 JLPT는 매일 보카 강의만 듣고 있다. ㅋㅋㅋㅋㅋ

 

사실 미리 12월 N3 접수도 했다.

아니 지금보니까 토익이 22일밖에 안남았어!!!!!!!

 

암튼 토익 볼때까지는 매일 출석용으로 보카 강의만 들을 예정이다.

 

 

토익 보고 나면 집에있는 기본책 대충 훑어보고 일문따 빠르게 끝낼 예정

 

나는 인강중독에 제대로 공부하고 싶어서 인강 결제했는데 자격증만이 목표라면 넷상에서 전해지는 루트타는것도 괜찮을듯

 

일무따 - 일문따 - 한끝 N3과 한자책

일무따 대신 다른 기초책으로 대체해도 된다고 한다. 일무따는 저번에 조금 봤었는데 일본어 진짜 초보부터 하기 좋아보였다.

그리고 밀리의 서재에서 일본어 한자 암기박사 이용할 수 있다. 오래보려면 책을 사는게 좋지만 평소에 책구독 서비스 이용한다면 책 구매 없이 밀리로 한자공부해도 괜찮을거 같다.

 

 

파고다 책도 샀다. 인강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따로 추가 구매해야된다. 파고다에서 구매하면 정가(2만4천원)로 구매 가능한데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하면 10% 할인에 5% 적립과 온라인 서점에서 뿌리는 1~2천원 쿠폰 사용할 수 있다.

 

 

파고다인강의 가장 큰 단점이라면 PC에서 구글링 했을때 모바일 페이지가 뜬다는점.. 북마크바 정리가 안되어있어서 그냥 네이버에서 검색해 들어가거나 주소를 외워서 들어간다. 파고다인강은 파고다스타닷컴

파고다만 검색하면 파고다 어학원이 나오기때문에 파고다'인강'이라고 검색해야한다.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