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Hmall 정관장 설 선물 파손상품 교환 후기

휴대폰 갤러리 정리하려고 보니 이미지가 있길래 며칠전 일이 생각나서 적는 글

1월 31일. 오후 3시쯤인가 인터넷쇼핑몰은 모두 발송마감시간대, 설 마지막 주문도 모두 끝난 시간대 전날 주문한 택배를 받았고 음료류는 다 터져왔었던 날.



1월 30일 급하게 현대홈쇼핑에서 외할머니 설 선물로 정관장 홍백작을 구매했다. 원래 정관장 홍삼제품들은 오프라인에서 부모님이 구매하셨었는데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카드 청구할인이나 쇼핑몰 추가 할인이나 적립을 받을 수 있어서 작년 추석부터 온라인에서 여러개씩 구매하기 시작했다. 이번 설 할인으로 롯데닷컴에서는 화애락이랑 굿베이스 석류? 구매했음. 명절에만 주문해서 평소엔 어떻게 배송되는지 모르겠는데 명절에 주문하면 선물포장+쇼핑백 기본이라서 선물하기도 좋고 내건 아니지만 택배랑 선물포장 뜯을때도 즐거움 ㅋㅋㅋㅋㅋ



본품과 쇼핑백1개가 들어있던 쇼핑백


추가로 들어있는 쇼핑백



이건 현대H몰에 교환신청하면서 올리려고 했는데 상담사분과 직접 통화를 해서 올릴필요가 없었다. 택배 받고 뜯어본 시간대가 오후 3시가 넘어서 교환문의글을 올리려고 1:1문의를 눌러보니 4시 이전까지 1:1 문의를 올려야 당일 답변받을 수 있다는? 문구도 있고 교환접수를 어떻게하는지 모르겠어서 이렇게 시간끌다가는 설 전까지 교환을 받을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바로 전화를 걸었다. 현대H몰은 교환접수가 조금 불편하게 되어있는거 같음. 온라인 쇼핑을 많이 이용해서 취소나 반품도 여러번 해봤는데 따로 교환신청 버튼이 없고 접수 자체를 1:1문의로 해야하는거 같음. (전화로) 상담사분 연결 되고 나서는 아이디가 부모님 아이디라서 본인확인 후 교환접수되는 문제를 제외하고는 상담사분도 친절하시고 처리도 빨리되어서 매우매우 만족함. 일단 나는 포장지 겉으로만 봐도, 냄새만 맡아봐도 홍삼이 샜다는 것을 알 수 있었기 때문에 받자마자 뜯어보지 않고 교환신청했다. 그래서 처리가 빨리 되었던 것 같음! 뜯었을 경우엔 조금 복잡해질 수도 있다. 상담사분과 이야기할때는 당일 발송이 마감되어서 설 전에 받을 수 있을지 없을지도 확실하지 않고 수거일도 확실하지 않다고 하셨는데 다음날 아침(2월1일)에 수거해가셨고 1일날 바로 발송해주셔서 2월2일 받을 수 있었다. 바로 교환해주셔서 무사히 오늘 가져갈 수 있게 되었음 ㅎㅎ

빠른처리 정말 감사합니다. ^-^


(수거해간건 아직 도착안한것 같음.)





1월 31일에 받은 위메프에서 주문한 커피도 터져서 옴

설 전이라 택배 배달이 조금 거칠었던거 같다. 근데 커피는 평소에도 커피원박스 외에는 다른 포장이 되어있지 않아서 불안불안 했었음. 평소 후기에도 커피범벅인 사진과 불만도 있었고..


이거는 신청은 했는데 아직 처리가 안됐다. 설연휴 껴있어서 며칠째 박스포장된 상태로 집에서 묵고 있다. 원 배송박스는 다 찢어지기도 했고 기본 커피박스라서 비닐포장해서 김배송 온 박스에 넣어놓음.


커피는 하나 터졌는데 멀쩡한 커피 바닥과 빨대 포장된 곳에 다 묻어서 어디 두고 먹을 수 없는 수준이라 부분환불 문의가 아닌 교환신청 넣음.



하루에 파손 교환 2건이 있던 적이 없는 것 같은데 택배 교환신청 중에 고양이가 사료토해서 교환신청 마치고 청소까지 함..ㅋㅋㅋㅋㅋㅋㅋ 이날 너무 힘들었다. (찡찡)



암튼 유명한 백화점 온라인쇼핑몰들은 처리도 빠르고 믿을만하고 저렴해서 너무 좋다. 정관장도 오픈마켓같은데선 저렴해도 이상하게 안사게 되는데 온라인 백화점은 믿고 사게됨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