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오디오테크니카 im70 호환 케이블 구매, 사용 후기


2월27일 주문 - 3월 5일 발송 - 3월 12일 수령

국제 등기(China Post Registered Mail)로 받았다.


왼쪽 귀 고정하는 딱딱한부분(?)이 망가졌는데 망가진채로 사용하다보니 단선이 된건지 왼쪽이 들리지가 않아서 케이블만 구매하려고 공식판매사이트 들어가봤는데 케이블이 품절이었다. 검색해보니 im70이 단종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공식사이트에서 판매하지 않으니 a/s에 문의해봐도 케이블 구매를 할 수 없을것 같다는 생각에 호환케이블을 알아보니 국내에서 제작하시는분의 케이블과 스토어팜에서 판매중인 케이블, 알리에서 판매하는것을 구매하는 방법밖에 없었다.

국내에서 제작, 판매하시는분의 케이블이 가장 유명했지만 내가 구매하기엔 가격대가 높았고 선택지가 많아서 알못은 뭐가 뭔지 몰라서 가장 저렴한 알리에서 구매했다. (커케 가격은 5만원이상 했던걸로 기억한다. 그가격이면 돈 조금 더 주고 이어폰을 새로 사는게 나은 것 같았다. im70 자체를 포인트 써서 6만원정도에 구매했으니까)



알리에서 구매한 im70 호환 케이블!

$16.22에 구매했다. 국제등기 무료!



처음 받아서 착용할때 귀 뒤로 넘기는부분 모양 만드는게 조금 어려웠다.







현재 상태


알못이라 케이블이 변색한다는 사실을 몰랐었다.ㅋㅋㅋㅋㅋ 대부분의 케이블은 녹변한다는거 같으니 다음번에는 꼭 검정색으로 구매할거다.

3개월?쯤 쓰다보니까 선에 아주 조그맣게 파란색점이 생기기 시작했는데 초반에는 내가 실수로 볼펜/만년필 잉크를 묻힌줄 알았다. 파란색을 많이 사용하니까.. 근데 점점 커지고 진해지는것을 보고 케이블이 변하고있다는걸 깨달았다..


케이블에 따른 음질?변화는 잘 모르겠다. 알못이기도 하고 사용하던 케이블이 망가져서 LG V20 사면 오는 기본 이어폰을 사용하다가 im70 사용하니 비교할 필요도 없이 좋았기 때문...



한 1~2달 전부터 왼쪽 철사가 빠져서 덜렁덜렁 거린다. 왼쪽만 문제생기는거 보면 내 문제인것같기도 한데 이렇게 덜렁덜렁거리면 안경이랑 머리카락이랑 꼬여서 정말 불편하다. 그리고 귀에 꽂아도 왼쪽 한쪽만 꽂으면 귀에서 잘 빠진다.

지금 이어폰을 새로 사야할지, 케이블을 또 사야할지 고민이다.. 나도 닥터드레 파워비츠3 살까...



im70 호환 케이블 구매 링크

오디오테크니카의 다른 기종도 호환가능한 것 같은데 잘 모름!! 내가 구매했을때는 저게 저렴하면서 주문수도 적당히 있었던거 같은데 지금 검색해보니 $10.51에 주문수도 더 많은것도 있다. 케이블 하나 더 구매하게 된다면 이거 검정색으로 사용해볼듯! (링크)

두번째 링크 상품은 사용해보지 않았음!


shenzen Tiandirenhe Co.,LTD. Store

에서 구매했는데 별점이 다른곳보다 1~2% 낮은듯..!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com) 링크


위의 링크를 이용하여 구매하시면 제게 일정 커미션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