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ebay) Happygreenshop에서 씨앗 직구, 검역한 후기

ebay - happygreenshop 에서 구매했다. (맨 마지막에 이베이샵 링크 남겨놓았습니다. 😘)

올해 2월 27일 이베이에서 주문, 결제 했고 3월 15일 우편으로 도착했다. 5개인가 이상 구매하면 우편 무료배송이라 우편으로 받았다..! 이베이 영국 사이트에서 주문해야 따로 배송비 할인 요청 없이 자동 할인 되는걸로 기억한다. 4파운드 이상 구매시 결제전 꼭 배송비 할인 되었는지 확인!

 

더보기

구매내역! 0.99파운드에 많이 구매하면 자동 할인돼서 0.74파운드에 구매한 것 같다. 총 8.62파운드

 

 

맨 아래 작은 3봉지는 서비스인 것 같다. ㅎㅎ

Zinnia만 심어봤는데 진짜 잘 자람. 새싹도 1주일정도면 쑥쑥크고 그냥 식물 자체가 잘 크는 종인것 같다.

그리고 서비스로 이름표(?)도 왔음.

근데 검역이 되지 않은 것 같아서 인터넷 검색해서 농림축산검역본부에 전화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문의해봤다. 그러니까 불러주시는 주소로 보내면 된다고 해서 준등기로 보냄. 지금은 검역 과정이 달라졌다. 한번 검역을 해서 그런지 관련 안내문도 도착했었다. 현재 씨앗 직구 하려면 구매전에 뭐 신청해야한다고 한다. 안해봐서 아는게 없다..;

암튼 당일에 도착하자마자 전화해서 물어보고 바로 우체국가서 접수했다.

 

4월 3일, 검역을 무사히 마치고 등기로 도착했다!

 

주소를 지울까 하다가 바뀐 검역 안내문에 적힌 연락처가 032) 740-2088 로 적혀있어서 씨앗(식물) 검역 관련 문의는 위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될거에요!

어디로 연락하면 되는지 공식 사이트에 관련 연락처를 찾기가 힘들어서 블로그 검색해보고 연락처를 찾아 연락을 했었는데 안내문에 전화번호가 적혀 있으니 관련 문의는 위의 연락처로 하면 될 것 같다. 되게 친절하셨음 ㅎ

 

검역이 된 물품은 요렇게 테이프가 붙여져서 온다! 씨앗 일부는 검사(?)하는데 사용되는 것 같다.

제라늄 씨앗은 기본 가격도 비싸고 10립밖에 들어있지 않은데 검역을 거치니까 5립, 7립씩만 남았다. ㅠㅠ

검색해보니 제라늄 종류는 한국에서도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까 가능하면 한국에서 구매하는걸로..!

 

 


 

이베이 : www.ebay.com 

 

Electronics, Cars, Fashion, Collectibles, Coupons and More | eBay

Buy and sell electronics, cars, fashion apparel, collectibles, sporting goods, digital cameras, baby items, coupons, and everything else on eBay, the world's online marketplace

www.ebay.com

 

영국 이베이 : www.ebay.co.uk 

 

Electronics, Cars, Fashion, Collectibles, Coupons and More | eBay

Buy and sell electronics, cars, fashion apparel, collectibles, sporting goods, digital cameras, baby items, coupons, and everything else on eBay, the world's online marketplace

www.ebay.co.uk

 

happygreenshop (ebay.com) : https://www.ebay.com/usr/happygreenshop

 

happygreenshop on eBay

Follow happygreenshop on eBay. Buying, Selling, Collecting on eBay has never been more exciting!

www.ebay.com

happygreenshop (ebay.co.uk) : https://www.ebay.co.uk/usr/happygreenshop

 

happygreenshop on eBay

Follow happygreenshop on eBay. Buying, Selling, Collecting on eBay has never been more exciting!

www.ebay.co.uk

 


혼자서도 잘 크는 제라늄.. 애플블라썸 제라늄이다. 매우 예쁨! 인스타에도 올린적 있는거 같은데 매우 만족스럽다.

파종부터 꽃피는것까지 볼 수 있어서 좋았음.

같이 구매, 파종한 hortorum 제라늄은 꽃은 안폈다..ㅠ_ㅠ 얘는 새싹부터 성장이 더뎠고 결국 꽃 한번을 못피고 겨울...

 

한여름.. 태풍이 휩쓸고간 자리.. 식물 대부분이 누워있었다. 관리 불가능 ㅋㅋㅋㅋㅋ

 

너무 더워서 그런지 제라늄류는 여름에 이렇게 하얗게 변했었다.

 

191010

사은품으로 받은 zinnia

매우 잘자람. 나처럼 초보자들에게 강추! 씨앗도 하루면 발아했던걸로 기억한다. 키가 너무 크는바람에 태풍이 휩쓸고 가니 꺾여버렸다... 그래도 꺾인 상태로 꽃도 피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91021
191021

직구 목적이었던 알릿섬... 이거 키우고 싶어서 직구한거..ㅎ

일단 발아는 잘됨, 1주일내로 대부분 발아하는데 내가 잘못 키운건지 대부분의 식물들이 꽃도 안피고 키도 작고 그랬다.. 여름에 훅훅 크고 여름 지나고 나니까 라벤더도 그렇고 많은 식물들이 커있었다.

알릿섬은 많이 심었는데 그 중 2개만 살아남아 가을에 꽃을 폈다. 꽃을 봐서 그래도 기뻤음..ㅋㅋㅋㅋ 많이 귀여운 알릿섬..!

 

191021
191021

이것도 사은품으로 받은 Zinnia! 다른 색의 꽃이다. 개인적으로 빨간색이 더 예쁜듯

뭔가 감이랑 잘 어울리는듯하다.ㅋㅋㅋㅋㅋㅋㅋ

 

 

올해 처음 파종을 해서 초보자이기도 하고 환경이 안좋은건지 많은 블로그의 파종 후기와는 다르게 식물들이 잘 자라지 않았다. 초반에 물을 너무 많이 줬던걸까.. 아니면 4~5월은 어린 새싹들에게 너무 추웠던걸까..?

내년에도 파종을 해볼건데 올해보다는 꽃을 더 많이 봤으면 좋겠다. 올해는 애니시다도 꽃을 안피워서 애니시다의 향기로운 향을 맡을 수가 없었고 예쁜 수국도 작게 펴서 많이 아쉬웠다. 내년엔 비료를 줘야할듯..

사실 관리를 그렇게 잘 해주지도 못해서.. 많이 아쉬움 ㅋㅋㅋㅋㅋ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