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urios Box - 인도 연필 직구 후기

cwpencils에서 Nataraj나 apsara를 처음 알게 되었고 인도 연필을 구매해서 사용했었는데 마음에 들어서 인도연필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 연필 위주 리뷰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을 자주 보는데 The Curios Box에 대한 리뷰가 많길래 나도 궁금해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살펴본 뒤 이메일로 문의해봤다. (1년전에)

3월 22일 새벽 1시에 The Curios Box와 인도연필에 관심있고 가겨정보와 한국까지 배송가능한지 알려달라고 메일을 보내니 제품 사진들과 엑셀로 된 리스트를 보내줬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거 왕창 골라서 배송비 물어보니 75달러.... 연필 별도라서 그냥 The Curios Box와 잘 구할 수 없고 내가 가장 써보고싶은것들만 구매문의했다. 아직도 1다스씩 가지고싶은 미련은 남아서 가끔씩 인도 직구나 인도 배대지 검색을 해보기도 한다. ㅋㅋㅋㅋㅋ

인도 구매대행, 배송대행의 경우 수수료가 비싼 것 같고 해주는 업체도 별로 없고 개별로 문의해봐야 하는거라서 쉽게 도전은 못하겠다.


1년전에 구매한거라서 지금은 진행방식이 바뀌었을 수도 있다. 어쨋든 궁금한점은 판매자분께 직접 문의하는게 가장 정확할 것 같다. 1년동안 다른 리뷰가 늘었는지 검색해봤지만 내가 1년전에 봤던 리뷰를 제외하고 업데이트 된건 없는 것 같다. 그러다가 Etsy에서도 판매하는 것을 봤고 메일로 물어보고 거래하는게 힘들다면 엣시에서 구매해도 괜찮을것으로 보인다. 엣시샵에서는 The Curios 각이 연필과 The Curios Box만 판매한다. 엣시의 가격은 내가 구매했을때보다 5달러가 높아졌는데 엣시에서만 가격을 올린걸 수도 있고 그냥 원래 가격이 오른걸수도 있다. 어쨋든 구매에 관련한건 직접 문의해봐야 알 수 있음!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curiosindia/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thecuriosindia/

이메일 : thecuriosindia@gmail.com

엣시 : https://www.etsy.com/shop/TheCURIOSIndia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판매하는 상품들 이미지로 대충 훑어보고 관심 있다면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지금은 업데이트 되었을 수 있는데 내가 리스트 받았을때는 묶음 상품들과 NATARAJ, APSARA, DOMS, CAMLIN, NAVNEET, RORITO, FABER CASTELL, CLASSMATE, MITSUBISHI, ARTLINE, KORES의 연필들을 구매할 수 있었다. NARATAJ/APSARA와 DOMS는 이베이나 cwpencil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므로 만약 연필을 몇다스 추가로 구매할거라면 이베이에서 잘 구할 수 없는 브랜드의 연필을 구매하는것을 추천한다.(예, Camlin 연필 ㅠㅠ nataraj나 apsara, doms는 쉽게 구할 수 있는 편이다. 암튼 많이 골라서 빼야한다면 잘 구할수 없는 브랜드의 연필을 구매하는걸 추천...)



암튼 나는 사고싶은것(The Curios Box와 인도연필 4다스)을 다시 골라서 추가 배송비와 총 가격을 물어봤고 The Curios Box는 배송비 포함 가격만 되어있어서 The Curios Box 가격에 인도연필 4다스 가격 + 추가 배송비 10달러로 총 65.5달러 결제했다. 결제는 페이팔 계정으로 직접 송금해야한다. 처음 이메일 송금 기능을 이용했는데 너무 쉽게 송금할 수 있어서 이게 제대로 된 건지 불안했었다. ㅋㅋㅋ 페이팔 계정으로 직접 송금하는건 내가 금액을 직접 입력해야하므로 불안하다면 페이팔 인보이스를 달라하고 결제해도 될 것 같다.


돈을 송금하고 배송주소를 알려주고 4일(주말포함)뒤에 발송했다고 이메일이 왔다.

3월 22일 문의메일/답변 -> 3월23일 구매문의, 확정(메일 10개 가까이 주고받음) -> 3월27일 발송 -> 4월18일 도착



포장은 신기하게 되어 왔는데 플라스틱박스에 뽁뽁이로 감싸져 왔고 등기번호가 붙어있는 바깥 포장은 박스가 아닌 종이로 포장되어왔다.



플라스틱 케이스가 거의 다 깨져와서 아쉽긴 했다. 언제 다이소가서 맞는 박스를 구매해 와야할텐데 조금 큰 다이소는 머니까 귀찮아서 안가게 된다. ㅋㅋㅋㅋ 깨진거라도 담기기는 하니까 그냥 깨진 박스에 담아놨다.



내가 추가로 구매한 인도연필들!

DOMS ZOOM, X1 / APSARA MAGIC / Camlin FLORA CLASSIC 1다스씩 추가로 구매했다. 연필은 1다스마다 1.5달러~2달러 사이였는데 1다스마다 배송비가 2.5달러씩 붙는거나 마찬가지니 저렴한편은 아니다. 구매전 대충 배송비는 연필가격보다 조금 비싼정도로 생각하고 있어야한다. 소량씩 써보고 싶다면 그냥 The Curios Box만 구매하거나 cwpenils에서 있는것들만 구매하면 된다. 이베이에서도 구매할 수 있기도 하고.. 이베이에서는 1다스 가격은 배송비가 포함된 가격이라 꽤 비싸고 많이 구매할수록 저렴해지기는 한다. 뭐 이건 필요한 양에 따라서 알아서 판단하셔야할듯..ㅎㅎ



Camlin FLORA 연필! 인스타그램인가 거기서 봤는데 예뻐서 꼭 1다스는 가지고 싶어서 구매했다. 예쁨!

Camlin KOKUYO 되어있는데 기술제휴거나 고쿠요의 인도 사업부거나 그런걸까?

아 FLORA 연필은 지우개 달린버젼도 있다. 그것도 사고싶었는데~ 처음 문의해봤을때 배송비가 비싸서 뺐다. ㅋㅋㅋㅋㅋ



인도 연필의 질은 그렇게 좋은편은 아니다. DOMS의 ZOOM 연필인데 이런 연필도 있고 The Curios Box의 대부분의 연필이 편심이 좀 있다. 아주 심한 편심도 있어서 못쓸정도의 연필도 꽤 있다.



예상치 못하게 받은 연필깎이와 지우개!

국내 연필 카페에서 apsara의 롱포인트 연필깎이가 그렇게 좋다고 봤었는데 정말로 좋다.ㅋㅋㅋ 롱포인트로 잘 깎임! 딱히 특별한 기술 없이 깎기 편했다.



The Curios Box!

55가지의 연필을 2자루씩(총 110자루) 사용해 볼 수 있는 샘플팩 느낌! 육각뿐만아니라 삼각연필도 있고 색연필도 있다. 2자루씩 들어서 뭐 재미로 인도연필을 사용해보기엔 충분한 것 같다. 편심이 아쉽긴 하지만 인도연필 원가 자체가 그렇게 비싼편이 아니니까 연필 품질은 이해가능하다.

사실 인도연필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사람이라면 평범한 연필러는 아닐걸로 예상되고 이미 직구를 해봤을거라 생각되니까 인도연필 구하기는 크게 어려울거라 생각은 하지 않는다. 이베이나 cwpencils에서 충분히 구매 가능하니까. 샘플팩을 찾고 있다면 The Curios Box를 구매해서 사용해보는걸 추천함! 샘플팩만 구매하고 싶다면 엣시에서 충분히 구매 가능한걸로 보이니까 영어를 크게 잘 못해도 문제는 없을 것 같다. 메일로 주문해도 뭐뭐뭐 관심있는데 가격이랑 배송비 알려주세요. 뭐뭐뭐 주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런식으로만 묻고 돈 보냈어요. 이런것만 해서 영어 실력은 상관없을 것 같다.


암튼 생각보다는 가격이 비쌌지만 재미난 구매 경험이었다. ㅎㅎ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