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오스틴 크리스티나 영국장미 근황

이전글 https://jinky.tistory.com/138

 

국제화훼종묘에서 데이비드 오스틴 크리스티나 영국장미 구매했다.

작년인가.. 처음 영국장미를 알게 되고 키우고 싶었는데 가격도 비싸고 장미를 키워본적이 없어서 영국장미 구매하기를 망설였는데 날씨가 따뜻해지니까 식물 키우고 싶어져서 구매했다. 영국장미 판매처는 다양한..

jinky.tistory.com

장미 심은지 2달이 넘었다. 작년에 심었던 식물들 근황이랑 같이 올리려고 했는데 사진이 많아져서 다른 식물들 근황은 다음에 올릴거 같다. 영국장미 근황도 1주일 전에 올리려고 했는데 어쩌다보니 이렇게 늦어짐..ㅎㅎ;

저번에 부석사 갔을 때 휴대폰을 떨어뜨려서 카메라 유리부분이 깨져서 뿌옇게 찍힌다. 아직도 휴대폰 수리를 안해서 아직도 사진이 뿌옇다.

 

4월 20일

심은지 1달만에 이렇게 풍성한 나무가 되었고 꽃봉오리도 생겼다.

 

5월 9일

왜 이전 사진은 없는지 모르겠는데.. 꽃 피기 직전! 4월 20일 꽃봉오리를 발견하고 나서부터 꽃은 언제 필까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거의 매일 장미를 살펴봤었다. ㅎㅎ

이때는 꽃봉오리도 많음

 

5월 10일

 

5월 11일

피는중인 장미!

장미꽃 진짜 예쁘다..! 향도 9일엔 꽃에다 킁킁거려야 향을 겨우 맡을 수 있었는데 그 이후에는 꽃이 많이 피니 주변에 은은하게 향이 퍼졌다. 몰약향인 장미꽃으로 알고 있는데 몰약향을 처음 맡아본거 같음 ㅎㅎ 비누향? 그런느낌.

 

5월 12일

둘다 피면 매울 예쁠 것 같다. ㅎㅎ

 

5월 13일

밤에 찍었는데 풍성함 ㅎㅎ

 

 

5월 13일

그 다음날 아침..

예... 다 떨어져 버렸습니다. ㅠㅠ

나무에도 장미꽃잎이 흩날리고 바닥에도 꽃잎이 엄청 많이 떨어짐 ㅠㅠ

 

그리고 하루이틀 사이에 거미줄을 친건지 ㅠ_ㅠ 거미 무서운데...

장미 꽃잎이 떨어지고 나면 저렇게 못생겨진다. 한번에 2~3개가 떨져서 휑해보임.

지금은 더 많이 떨어져서 매우 슬픔.. ㅠㅠ

꽃이 떨어지면 잘라주라고 어디서 봤던거 같은데 어떻게 잘라야하는지 모르겠어서 일단은 그냥 방치중이다. 초보라서 잘못될까봐 겁남.. ㅎㅎ;

꽃이 너무 빨리 떨어져서 슬프다..ㅠㅠ 아직은 나무가 작으니까, 내년에 나무가 더 크면 꽃도 그만큼 많이 피겠지..? 꽃 진짜 예쁘고 향도 너무 좋다..!

 

아 그리고 가지도 확실히 적은 것 같다. 위쪽에는 가시가 거의 없고 있어도 큼지막한 가시 한두개씩만 있는거 같다. 아래쪽에만 가시가 많은듯!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