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매일 책을 읽기로 했다(김범준, 비지니스북스) 읽었다.

표지

 

네이버 책 정보

 

내가 느끼기에 이 책은 다독을 원하는 사람과 책을 통해 정보를 얻으려는 사람(공부하려는 사람)에게 적합한 것 같다. 제목과 소개를 보고 책을 매일, 잘 읽고 싶다는 생각으로 읽기 시작했는데 저자는 '표저머맺-목다본다' (표지-저자소개-머리말-맺음말-목차-다시보기-본문-다음책 찾기)순으로 읽기를 추천한다. 책을 통해 짧은시간 안에 정보를 얻기에는 좋은 방법인 것 같다.
나는 역시 취미로 책을 읽는것 뿐이고 공부, 정보 관련한 책들은 무언가를 배운다, 알아간다는 느낌에 잘 읽는데 문학같은 그중에서도 SF/판타지같은 소설을 제외한 문학류, 에세이 같은건 읽기 힘들어서 막연히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었는데 관련된 내용은 나오지 않는다. 중반쯤부터는 그만읽을까 고민도 잠깐 했고 필요한 부분만 읽으라는 저자의 말에 다시한번 고민도 해봤지만 다른 사람의 삶과 생각을 듣는 일은 역시 즐거운 것 같다. 저자는 발췌독을 추천하지만 내 성격상 발췌독은 한번 읽었던 책에서만 가능하다. ㅋㅋㅋㅋㅋㅋㅋ

 

《톰 소여의 모험》을 쓴 작가 마크 트웨인은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책은 당신으로 하여금 가장 많이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는 말을 했다.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읽으려고 하지 말고 내가 계속해서 생각할 수 있는 메세지를 하나 찾자. 그것이 우리에게 필요한 독서법이다.
-나는 매일 책을 읽기로 했다 中

 

 

나는 매일 책을 읽기로 했다 네이버 책 :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734440

 

나는 매일 책을 읽기로 했다

네 번의 고시 실패, 그저 그런 평가를 받는 10년차 직장인, 존재감 없는 한 가정의 아빠, 스스로 인생의 낙오자라 칭했던 한 남자의 인생을 바꾼 기적의 독서습관!경력이 쌓일수록 깊어지는 직장생활에 대한 불안, 커가는 아이들의 교육과 가족 부양에 대한 간절함, 고시 실패 이후 계속 내리막을 걷는 것 같은 절망감에 시달리던 저자가 ‘취미가 아닌 생활’처럼 책을 읽으면서 자신을 바꾸고 인생을 반전시킨 과정과 그 방법을 이야기하는 책이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book.naver.com

리디셀렉트 : https://select.ridibooks.com/book/1780000127

 

나는 매일 책을 읽기로 했다 - 리디셀렉트

공부도, 독서도 벼락치기가 아니라 생활이어야 한다!” 30권 읽자, 머릿속 잡음이 사라지고 눈치 보지 않게 되었다! 100권 읽자, 일에서도 관계에서도 자신이 붙었다! 365권 읽자, 1년 전과는 완전히 다른 내가 되었다! 일주일에 한 권 읽던 취미를 매일 습관으로 만들자 시작된 인생역전! 네 번의 고시 실...

select.ridibooks.com

 

 

리디셀럭트 1개월 무료구독 시작했다. 이런 구독형 서비스는 구독전엔 볼게 많은거 같은데 막상 구독하면 볼게 없음..ㅠㅠ 넷플릭스도 매달 보고있긴하지만 은근히 볼게 없음.. 또 구독 안하면 아쉽고 ㅋㅋㅋㅋㅋ

암튼 책 열심히 읽어야지. ㅎㅎ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