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처음으로 지급받았다.

약 8년만에 구글 애드센스 100달러 달성해서 처음으로 지급받아 봤다..! 지금까지 계좌등록은 안했었고 저번달에 100달러 달성해서 비대면으로 SC제일은행 계좌 개설했다.

 

SC제일은행을 이용하면 300달러 미만이라면 수수료가 없다고 들어서 SC 제일은행 계좌를 새로 개설했다.

 

다들 기본 두드림 통장을 기본으로 개설하는데 페이코에 제일은행 제휴계좌(PAYCO 제일EZ통장)가 있어서 이걸로 개설했다. 만약 두드림 통장으로 개설할거면 SC제일은행 어플을 설치하고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할 수 있다.

계좌 개설시에 조회회원으로 가입하지 않는것을 추천!!! 바로 모바일 OTP 발급받으세요!!! 이것때문에 1시간 날려먹음... 계좌 개설이 완료되면 마지막에 추가로 모바일 OTP, 타행 OTP등록, 조회회원 가입 뭐 이런게 있는데 OTP 새로 발급받으려면 또 인증 해야된다기에 귀찮아서 조회회원으로 일단 가입했다. 추후에 바꿀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며... (추후에 바꿀 수 있긴 함)

그리고 SC제일은행 모바일 어플을 설치해서 로그인하니 조회회원이라며 메뉴를 하나도 이용할 수 없었다. (안심카드가 이용불가라 뜸) 조회회원은 외환 계좌와 일반 계좌 연동이 불가능함. 그래서 모바일 OTP를 발급받으려고 보니 이것도 조회회원이라 가입 불가능. 직접 은행에 방문하라고 뜬다. 타행 공인인증서 연결도 조회회원이라 안되고 간편로그인 기능도 이용 불가능해서 로그인 할 때마다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해야되고..... 그래서 검색해보니 인터넷뱅킹 탈퇴를 하고 새로 가입하면 된다고 해서 SC제일은행 PC 홈페이지에서 인터넷뱅킹 탈퇴하고 어플로 새로 모바일 OTP 발급받았다.

총 1시간 30분정도 걸렸는데 조회회원만 아니었으면 20~30분정도면 계좌 개설에서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까지 가능할듯!

 

SC제일은행 어플은 2개 있는데 셀프뱅크는 서비스 종료되는걸로 알고 있다.

 

SC제일은행 기본 메인

SC제일은행 어플은 로그인을 안하면 메뉴를 볼 수 없다는게 너무 불편하다.

 

셀프뱅크 메뉴

셀프뱅크는 로그인 없이도 메뉴 확인 가능

디자인은 살짝 구리지만 셀프뱅크가 사용하기 더 편했다.

암튼 조회회원으로 잘못 가입했다면 PC에서 로그인하고 인터넷뱅킹 탈퇴하고 인터넷뱅킹 신규 가입 후 모바일 OTP 발급 받으면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계좌 개설은 했으니 구글 에드센스 지급탭에서 결제 수단 추가를 누른다.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이름은 영어로 입력했다..! SWIFT 코드와 은행이름은 이용하는 은행에서 확인하면 된다.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서 SWIFT CODE와 영문 명칭을 확인해서 복붙 했다.

 

SC 제일은행 영문 명칭 :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Limited

SWIFT CODE : SCBLKRSE

 

구글 애드센스에 계좌 등록 완료!

 

12월 31일 계좌 등록했는데 1월 2일 지급받았다! 8년만에 처음으로 받음 ㅎㅎ

외환계좌를 따로 개설해서 달러로 받았다!

8년동안 블로그를 계속하지 않아서인지 수익이 큰 편은 아니다. 최근엔 3~5달러정도 수익이 발생해서(최근 레인 후기글이 대박나서..유입이 늘었다;;) 아마 또 지급 받으려면 2년 후에나 받을 수 있을것 같다. ㅋㅋㅋㅋㅋㅋㅋ

 

문구류 쇼핑한거 공유하는 블로그라고 생각했는데 최근 유입 경로나 조회수를 보면 드라마 후기 보러 오시는분들이 많은 것 같다... 글을 잘쓰는 편은 아니라 쪽팔려서 삭제할까 말까 고민도 많이 함..ㅎㅎ;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