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국제 택배, SF EXPRESS 중국으로 발송한 후기

중국으로 택배 보낼게 있었는데 EMS는 1달 이상 접수 지연이라길래 SF Express를 이용해서 국제 택배 보내봤다.

DHL보다 순풍택배(SF express)가 저렴하기도 하고 SF Express는 중국 배송회사로라길래 중국 배송 잘해줄거 같아서 SF Express 선택했다.

 

SF Express 공식 사이트에서 신청하거나 전화로 배송 신청하면 집으로 픽업하러 온다는거 같았는데 홈페이지 접수하려면 가입해야하고 내가 손으로 써야하는 항목이 있는거 같아서 미리 GS25택배(CVSNET) 홈페이지에서 신청해놓고 집에서 2분거리인 편의점에 가서 접수했다.

 

 

GS25에서 국제 택배 접수할때 ADDRESS1과 ADDRESS2에 뭘 적어야할지 몰라서 홈페이지 1:1문의 물어봤는데 아직까지 답이 없...

한국 주소도 영어주소로 변환하면 ~길부터 나오니까 주소1에는 ~길에 해당하는 중국주소를 영어로 적었고 주소2에는 구, 도시를 적었다.

등록 어려우면 그냥 순풍택배에 전화해서 신청하는게 가장 좋을거 같음. 가격은 순풍 공식이 몇천원 더 비쌌던거 같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격 확인 가능!

 

 

국제 택배에 코로나때문에 접수 불가 지역도 많아서 발송전에 사진 찍어놨다. ㅋㅋㅋㅋ 지금은 EMS, 국제 우편물 접수 불가지역이 늘어났는데 특송사는 대부분 정상 접수 되는거 같다. DHL은 중국 일부지역만 배송불가라고 함.

 

나도 택배 발송이 제대로 될지 걱정되어서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 마스크같은거 보내신분들이 많아서 쉽게 이용한거 같다. 지금은 마스크 발송 불가라고 하는거 같은데 택배 보낸 물품이 마스크가 아니라서 정보 모름 ㅎㅎ;

 

 

운송장은 국내 택배 송장이 뜨고 SF EXPRESS 센터로 발송되는거 같다. 결제할때 받는 영수증에는 국내 운송장번호만 표기되어있는데 접수직후 문자메세지로 SF운송장번호가 온다.

 

국내 운송장이 배송완료 되면 다음날쯤부터 SF에서 SF운송장으로 배송조회 가능하다.

 

 

설 이후부터 편의점택배 배송이 좀 많이 느려진거 같았는데 국제 택배 접수할때도 하루정도 더 걸렸다. 예전엔 오전에 접수하면 당일 바로 픽업되어서 다음날 배송지에 배달이 갔었는데 요즘엔 하루정도 우리 지역에서 머물다가 배송된다.

설부터 코로나때문에 택배 물량이 밀린건가..? 설 이후에 바로 택배 접수했을땐 접수 물량이 많다고 기기다 먹통되기도 했었음. 그때는 부산까지 택배가 5일 걸렸다. 그래서 요즘 다음날 배송되길 바라는건 우체국택배 이용한다. 우체국택배도 소형은 3500원밖에 안함

주말에 SF 지점이 쉬는날인건지 배달이 더 오래걸렸다..!

 

 

배달이후엔 SF운송장으로 SF EXPRESS에서 배송조회회하면 이렇게 뜬다.

3월 9일 SF EXPRESS 발송되었고 3월 13일 중국 배송완료되었다. 중국 배송 지연은 안된거 같다.

 

 

아 그리고 GS25로 발송하면 SF EXPRESS ECONOMY로 배송되는거 같고 보험은 미포함이라고 받은 영수증에 적혀있다. 보험이 필요하면 순풍택배 공식으로 해야할듯..?

 

비용은 GS25 편의점택배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특송사, 국가, 무게 선택하면 나옴)

나는 0.5kg SF EXPRESS 요금 2만원 결제했다.

 

 

 

GS25 편의점택배 : http://www.cvsnet.co.kr/

 

CVSnet

 

www.cvsnet.co.kr

SF EXPRESS : https://www.sf-express.com/kr/ko/

 

SF Express

SF 이용 하고 너도 나도 +α [더 보기] 종료 2018.02.13 – 2018.04.30

www.sf-express.com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