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7시즌 경쟁전 후기



드디어!! 그랜드 마스터를 찍었다..!!!


6시즌은 369X 마스터로 배치 세기말에 배치 10판만 보고 접었고 전시즌보다 150점정도 올랐다.

이때부터 메르시 메타여서 메르시 - 디바 - 젠야타로 플레이했다.


7시즌은 배치 7승 3패 이번시즌 배치는 낮에 봤다. 낮에하니 전부 배치만 보는사람들 모아서 같이 배치보고 3판 정도만 한팀에 2명만 배치보는 사람들이었다.


배치 다 보고 3958인가 3960대(잘 기억안남) 떠서 떠서 바로 경쟁 2판을 더 돌렸는데...... 2판 연속으로 정크원챔 당첨.

첫판엔 게임 시작하기도 전에 정크 원챔때문에 던진다는 이상한 힐러유저가 겐지(?)를 잡고 1탱 2힐로 패-배. 이때 처음엔 디바 픽했다가 힐러가 모이라인가 야타 1힐이라서 메르시픽했던걸로 기억한다. 그래도 팀원 한분은 호구 해주셨는데.. 호그 원탱으로...ㅠㅠ

두째판은 쟁탈이었는데 내가 디바했던걸로 기억한다..(?) 잘 기억 안남. 무난하게 개 털려서 빡종했던걸로 기억함. 이때 3923으로 내려갔었음.



그리고 한 2일뒤에 다시 경쟁하는데 한판도 안지고 4연승하고 그마 달았다!




캡쳐가 거지같은건 기분탓 ^_^



진짜 그마 못달뻔했는데 마지막판은 팀원들 조합도 좋았고 메르시를 픽할수 있었다. 메르시가 점수 잘준다는 소리가 있던데 사실인듯. 3978인가 397x대에서 바로 4000 넘길수 있다는게... 3923에서 3연승하고 3978인가 찍어서(첫판 디바, 둘째판 메르시, 셋째판 젠야타) 한판 더 해야할줄 알았는데 럭키★


배치볼때 쟁탈에서 맞호그일때 상대 다 죽고 호그 혼자 남아서 우리팀 호그 끌길래 매트릭스 키고 패니까 죽고나서 상대 호그가 호그 1:1 하는데 디바 매트릭스 왜키냐고 말할때 순간 빠대인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 팟지 먹었는데 저장을 까먹어서 날아갔다.ㅠㅠ


근데 개인적으로 쟁탈에서는 힐러하기 싫음. 너무 빡세... 쟁탈에서는 디바가 개꿀잼

내가 메르시할때 상대 맥크리한데 2~3발컷 자주 당해서 진짜 자괴감들고... 팀원들이 정신없는 쟁탈에서만 2~3발컷 자주 당하는듯.. 우리팀은 상대 입막하고 있는데 상대 맥크리가 2층에서 혼자 가만히 서서 메르시(나) 헤드 두방 빵빵 쏜다음에 우리팀 야타도 죽이고 힐러 죽고 거점먹히고.. 2~3발에 죽을때는 보통 맥크리가 우리 옆이나 뒤에 혼자 있는 경우가 많은거 같다. 그리고 잘쏠때는 다들 가만히 서서 에임에만 집중하는듯(?)

예전부터 빠대에서 그마 맥크리, 위도우, 랭커 맥크리 위도우를 자주 봐서 놀랍진 않고 위에는 이런 괴물들이 많으니까 아직 실력이 안되는구나 싶었는데 어쩌다보니 올라왔다... 그만 보고 싶어 괴물 맥크리... 날아다닐땐 3방, 땅에 발붙이고 있음 2~3방


쟁탈 맵에서는 절대로 서브힐러 할 생각은 없다. 메르시 할때마다 보는건데 상대방 윈디일때 야타물면 바로 야타 죽음.

야타랑 붙어있으면 바로 내가 죽음. 그래서 파라도 있고, 팀원들 타고 날아다니면서 야타힐 주려하면 야타가 자기한테만 붙어있으라고 엄청 뭐라하더라... 근데 내가 디바할때도 윈스턴이랑 뛸때 매트릭스키고 가까이서 부스터+미사일쏘면서 딜넣으면 다른 뚱뚱한 팀원 없고 메르시랑 야타만 있으면 금방 죽이던데... 야타는 히트박스가 큰지 미사일도 메르시보다 더 잘맞음.

발키리 쓰고 날면서보니 우리 딜러가 죽어서 발키리는 날면서 힐넣으니까 계속 힐넣으면서 잠깐 부활하러 갔는데도 엄청 뭐라하고.. 상대도 발키리키고 딜러 살리는데...

솔직히 아직도 2명 이상이 물러오면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모르겠음.

팀원에게 날아감 -> 우리 섭힐 죽음, 섭힐이랑 있음 -> 둘중한명 죽음 -> 바로 다른 힐러 죽음

처음에 우리팀은 솔져-파라였는데 파라 케어 없으니까 파라 죽고, 솔져는 혼자 2층에서 딜넣으면서 살다가 그래도 힐한번을 안꽂아주니까 죽고.

이 판은 마지막에 우리팀에 맥크리 나와서 맥크리 위주로 케어하니까 이겼던걸로 기억. 마지막까지 상대엔 파르시가 나와서..


아 그리고 왕의길에서 야타하다가 마지막 부분에서 비비려고 루시우 꺼냈다가 멘탈 나가서 질뻔..;

상대 타이어 소리에 화물위에서 오우~ 하다가 머리 위에서 터진 타이어에 죽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 진짜 멘탈 나가서 접고싶었음. 메르시 할때마다 루시우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 들었는데 이때 궁날리고 루시우로 그마갈생각 없어졌음. 그 전에는 기회가 된다면 루시우를 꺼내려 했었는데.. 5딜이 나와서 이긴적도, 진적도, 무승부한적도 있기때문에 루시우시절부터 조용히 메르시 픽(5딜은 따로 움직여서 루시우 쓸모없음)하고 1인궁(부활)쓰고 힐하고 결과가 어쨋든 쌍욕하면서 싸우지만 않으면 멘탈터진적은 없었는데.. 내가 궁을 날려먹으니까 데미지가 너무 큰듯... 내가 못할때가 가장 힘들다..

아 그리고 상대나 우리편에 정크는 매판 나오는듯 싶다. 상대에 정크 나오면 상대팀에 다른 폭딜러(파라,한조,리퍼같은) 없으면 잡기도 쉽고 우리팀 탱커들 힐주기도 쉽다. 나만 정신차리고 눈먼 유탄, 덫에 안죽으면 됨. 타이어 피하는 방법엔 정답이 없는것 같다. 그냥 팀원들 중에서 치명 없고 팀원들이 자리잡아서 떨어져있으면 힐주지 말고 잠깐 몸을 숨기고(이때 팀원한테 수호천사타고 날아가면 최소 2인궁) 한타중에 뭉쳐있을때는 힐,공버프 주면서 팀원이 타이어 터뜨리기를 바랄뿐..? 서브힐러랑 둘이 있을땐 서브힐러 죽게 두고 나만 살아서 다시 살리는 방법도 있다.

위도우도 진짜 자주 나오는데 마스터 이상 위도우는 방벽없으면 머리 내밀면 터짐.. ㅂㄷㅂㄷ

파라도 진짜 자주 나옴. 딜러는 다 자주 나오는듯. 겐트도 자주 나오고. 쟁탈에서 둠피도 봤는데 정신놓고있음 그냥 죽음. 그냥 길가다가 한방컷인 경우도 많고 킬캠보면 다른 캐릭터 노렸는데 팀원이랑 같이 도망가다가 옆에서 같이 따라 도망가는 내가 죽을때도 있음.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노렸는데 뒤에 있던 팀원이 죽는 경우도 있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탱커도 라인빼고 다 나오는듯. 힐러도 루시우 빼고 골고루 다 나옴. 수비캐도 자주 나오는편.. ^^


근데 이상하게 그만두고 싶을정도로 그렇게 어렵진 않았다. 5시즌에선 마스터 후반~그마 초반대랑 잡혔을땐 정말 살기가 힘들었고 팀 전체가 밀렸는데 이번시즌은 전시즌하고 별 다를게 없었던. 그렇지만 점수는 많이 올라가서 그마는 달았고. 가끔 상대에 보이는 잘쏘는 맥크리나 위도우가 힘들었지만 맥크리는 팀이 조금만 견제 해줘도 크게 활약하긴 힘들고 위도우가 대처가 안됐지만 조합빨로 이기고...

윈디겐트가 적게 나와서 생존이 쉽고 스트레스가 적은거 같다.. 윈디가 잘하면 원탱 리퍼도 나와서 탱커 녹이기도 하고 정크+파라 같은 조합도 나오고 실시간으로 계속 탱딜은 조합 바꾸는듯. 이젠 상대 조합 상관없이 OO는 꼭 필요해요. 이런게 많이 없어진 느낌이랄까..?







메르시로 버스타세여! 평죽 7.3뎃 벌레 메르시!

( OP.GG로 보면 데스수는 딱 평균이다.)

근데 말많던 같은팀 메르시 원챔은 거의 못본듯. 한번정도? 사실 힐러는 메르시만 하다보니 메르시 노잼이라 야타하고싶어서 메르시 원챔을 기대했었는데...


근데 내가봐도 내 메르시는 벌레인듯

야타 궁타이밍에 발키리 쓰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시우, 젠야타 하던 버릇때문에 류진노- 하면 Q를 눌러..ㅠㅠ 젠시우 많이 나올때도 겐지 궁쓸때 궁 겹쳐서 힘들었는데..ㅠㅠㅠㅠ

누르고 나서 아차 싶음..ㅠㅠ


발키리쓰고 날아다니다 자폭에 죽거나 석양에 죽거나 목표에 죽거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걸어다녔으면 피했을거를 날아다니니까 머리박고 몸통박고 숨기가 어렵다..ㅠㅠ



야타는 2판만했지만 평폭 쓰레기고 상세스텟보면 딜이 좀 부족한편. 근데 팀이 잘해서 구슬 붙인 도움이 많아서 그런지 op.gg 앱으로 보면 S로 떠있음.




드디어 은장도 달았다!



작년에 실수로 찍은 스크린샷을 보니 레벨 13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개월 뒤엔 금장달듯.. ;-;

1레벨부터 다시 시작하는 기분. 너무 좋다!



이번 겨울 첫 전설.

2일에 이벤트 끝이라길래 솜브라랑 아나 스킨은 그냥 크레딧으로 샀다.






8 시즌은 루시우 버프 됐으면 좋겠다. ㅠㅠ

그리고 8 시즌 배치볼때 그마들이랑 볼생각 하니까 으억...


8시즌 배치도 경쟁전 끝나기 전에 볼 생각!

3900 이상이면 경쟁전 돌려서 그마 찍고 그 이하면 배치만 보고 박제해야지.

딱히 황금무기나 경쟁전 점수나 그런거에 관심 없음..

2시즌하고 3시즌만 거의 루시우원챔으로 40시간씩 했었던거 같고 그 이후로는 20시간 미만 - 3시간미만으로 줄어들었다.

2,3시즌 모두 플레인데(플-다-마-그마로 올라왔다!) 이때 6점차이로 다이아 못가고 2800대로 시즌 마감해서 이때부터 경쟁점수에 미련을 버렸던듯. 그 다음시즌부터 경쟁전 플레이 타임도 줄어들었다.

그냥 점수가 올라갈수록 내 자리가 아닌것같고 그래서인지 재미도 없고..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