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텐 글로벌 일본 직구, 만년필 직배송 후기


올해 라쿠텐 글로벌에서 한국까지 배송비 무료 이벤트 때 구매했다. 아마존에서는 ¥13,000 정도에 판매중이라 배대지 거치는 것 보다 직배송으로 받는게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이 쉬울거 같아 무료배송 이벤트를 놓치지 않고 구매했지만... 수령 후 재팬나인 사이트에서 보니 148,000원에 판매하더라.. 구매 전엔 18만원정도 하는걸로 확인했는데 저렴하게 할인을...ㅠ_ㅠ

에라보 구매예정이시라면 힘들게 직구하지 마시고 재팬나인 구매대행을 추천드립니다.


한국까지 배송비 무료라서 일본 소비세 빼고 물품값만 ¥14,400(15만원정도) 지불했다.

이베이츠 코리아 경유해서 5,000원정도는 환급 받았다.




3월 23일에 주문했는데 메일에 답장을 안줘서 그런지 배송-수령까지 10일 걸렸다. 3월 24일에 상점에서 주문확인 메일이 왔는데 3월 28일에 배송할거라고 메일이 오길래 그냥 발송할건가보다 싶었는데 28일이 지나도 배송했다는 메일이 안오더라.. 운송장 등록은 늦을 때도 있다고 해서 며칠 더 기다렸는데 카드 취소문자가 도착했고 발송전에 다시 재결제 되었다. 무료배송이라 그런지 그냥 발송해준듯 싶다.(?) 3월 31일에 배송시작 하고 4월 3일 수령했다.

라쿠텐 글로벌을 이용한다면 상점에서 언제 배송할거라 짧게 한줄만 보내도 확인했다고 배송해달라고 답장을 꼭 줘야하나보다. 잘못하면 진짜 취소될지도.. (라쿠텐 글로벌 첫이용이고, 다른 상점은 언제까지 답장을 달라고 한다기에.. 나는 발송예정일 안내를 받았고 따로 답장해달라는 말이 없어서 그냥 기다렸다.)

운송장 안내 메일은 4월 3일 수령후에 도착했다. 원래 운송장 안내 메일은 느린거 같다.








사실 서류봉투에 포장되어와서 깜짝 놀랐는데 뜯어보니 겉에 박스포장되어있고 만년필 케이스는 에어캡으로 잘 포장되어 있었다.




Pilot Elabo FE-18SR



보증서는 들어있지 않았다.

에라보 만년필, 파이로트 블랙 카트리지, Con-50, 설명서 이렇게만 들어있었다. 보증서는 들어있지 않았다.

Con-50이 들어있는거 보니 예전 재고가 아닐까..? 보증서가 없는게 조금 신경쓰이긴 했지만 어차피 보증서가 있다해도 한국에서는 a/s를 받을 수 없으니..

그래도 만년필은 밀봉되어 도착해서 문제없이 잘 사용 중이다.

컨버터 사용은 안해보고 파이로트 블랙 카트리지만 사용해봤다. 파이로트 카트리지는 구슬같은 것도 없어서 소리도 안나고 재사용하기도 편하고 잉크도 많이들어가는 편이라 컨버터보다 많이 쓰는거 같다. 간편하기도 하고.

에라보 수지 만년필(FE-18SR)은 Con-70 사용이 불가능하다. 황동 모델은 Con-70도 장착 가능하다고 한다.

아직 그리 많이 필기해보진 않았지만 글씨가 동글동글하게 써지는 편이다. SEF닙이라서 잉크가 많이 나오는 편이라 종이에 관심도 가지기 시작했다. 굵기는 ef닙이라기보단 일제 F닙정도 된다.




라쿠텐 @N(atN) : https://global.rakuten.com/ko/store/atn/

글로벌 라쿠텐 : https://global.rakuten.com/ko/




이베이츠 코리아 추천인 코드 : https://goo.gl/uo62jy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