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드라마 치아문단순적소미호(致我们单纯的小美好, A Love So Beautiful) 봤다.


중국 텐센트TV | 23부작+외전1편 | 15세 이상 관람가(? 비디오포털에선 12세이상 관람가) | 1회 약 40분

비디오포털에서는 치아문단순적소미호로 되어있는데 넷플릭스에서는 제목이 '아름다웠던 우리에게'로 번역(?)되어있다.

한자 그대로 읽는 중국드라마 제목들은 제목만봐서는 별로 느낌이 안온다.


드라마에 관한 정보는 위키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위키로! (링크)




하지미지(아직 끝까지 못봤지만) 보면서 중국드라마 검색해보면 자주 보였던 치아문단순적소미호와 최호적아문(?).. 이번달부터 비디오포털 어플에서 치아문이 무료길래 봤다.


12월30일까지 무료로 볼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비디오포털 어플에서 보시면 됩니다.


초반엔 남주 잘생겼고 여주도 귀여워서 재밌게 보다가 내가 처음 본 중국배우 이름을 알 리가 없는데 호일천이라는 이름이 너무너무 익숙해서 검색해보니까 병크터진배우..ㅎㅎ; 알고나니까 별로 안잘생겨보임 ㅋㅋㅋㅋㅋㅋ 보이는거 외적인것도 확실히 잘생겨보이는것에 영향이 있는것같다. 운동선수들만 봐도.. 잘할때는 존잘이잖어...

뭐 중국 배우들 정보는 잘 모르고 내가 직접 못들어봐서(중국어 못해서 들어도 모르니까) 그냥 그런 일이 있었다 정도만 알고있어서 딱히 극혐이라거나 그런건 아닌데 그냥 깸...

그래서 그런지 초반에는 여주 귀여운맛에 봤고 이후엔 삼각관계 꿀잼이라 재밌게 봤다. ㅋㅋㅋㅋ

근데 자까님 보송이한테 너무한거 아닙니까.. 마지막까지..ㅋㅋㅋㅋ 보통 중반?까지만 써먹지 않나..ㅠㅠ

그리고 친구 그룹(?)이 홀수면 안되는 이유가 이 드라마에 있다..! 마지막까지 한캐릭터는 혼자!

우보숭?이라고 자막에 적혀있는데 song이라고 표기하는거 같고 우보송, 보승 다양하게 들렸던거 같음

우보송 촌티나는데 헤어 스타일만 길었으면 존잘이라면서 팠을듯한 캐릭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고지정 머리 기르면 잘생겼잖어..ㅋㅋㅋㅋㅋ 캐릭터가 운동선수라서 머리가 그런거지....?


서브앓다가 후반부에 샤오시에 치이고 마지막회에 장천한테 개설레면서 끝났다.ㅋㅋㅋ (자까님.. 조금 더 보여주시죠... 너무 짧습니다. ;-;) 샤오시 바가지머리 벗어나면 조녜! 바가지머리는 귀여움 ㅎㅎ

솔직히 개인적으로 장천 초반~중반은 정말 내 취향이 아니었음.. 웃지도 않고 표현도 잘 안하고 ㅋㅋㅋㅋ; 그리고 보면 볼수록 심월이 너무 사랑스러워서 '상대배우가 심월 평가할 정도로 잘생긴건 아닌거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어서..ㅋㅋㅋ

그래도 후반부엔 설렜고 23회로 끝나서 아쉬웠다.


그리고 오프닝 OST 진짜 개좋음

중드는 오프닝이나 엔딩때 노래나오면서 같이나오는 영상에 스포가 있을 때가 있어서 초반엔 오프닝/엔딩 잘 안듣고 중반부터 듣는데 가사도 그렇고 노래가 그냥 설렘! 그래서 유튜브에 검색해보니까 호일천이 무대에서 부른거 있고 심월이 개인방송?하면서 짧게 부른거 있어서 둘 다 보고 생각날때마다 검색해서 듣는중..ㅎㅎ

내가 널 얼마나 좋아하는지, 넌 알게 될 거야(我多喜欢你, 你会知道) - 왕준기(王俊琪)


엔딩은 목소리가 취향이 아니라서 한번도 끝까지 못들어봤는데 지금보니까 호일천이 부른듯..?



암튼 재밌게 봤음! 우보송이 안타까운거 빼고는 극혐요소도 없고 가볍게 보기 좋아서 추천함!!

그리고 샤오시 부모님 캐릭터도 너무 귀여워서 재밌었다. 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그 누구더라 우울증 그 캐릭터랑 린징샤오, 리수, 루양 그 에피는 이해가 잘 안됐던거 같다.

그리고 드라마가 좀 더 길어서 장천은 좀 더 후회해도 좋을거 같고 뒷이야기도 좀 더 많았으면 좋았을거 같다.ㅎㅎ


1편 40분~45분정도인데 오프닝, 엔딩 OST 빼면 30분~35분정도인거 같다. 길어야 40분!

후반에 ost포함 38분짜리도 있고 그럼.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