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 맨헌트: 유나바머(MANHUNT: UNABOMBER) 봤다.

SKY캐슬 17화가 아직도 넷플릭스에 올라오지 않아서 기다리면서 너의 모든 것 보는데 노트북 배터리가 떨어져서 충전하면서 쓰는 글..

보통 드라마 방영 후 새벽 1~2시에는 올라오는데 왜 아직도 안올라왔는지 모르겠다. ㅠㅠ

PC어플에서는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해야 업데이트되어서 몇번을 로그아웃한지 모르겠다.


아니 글쓰다가 잠깐 자고왔는데도 아직도 안올라왔네... 무슨일이야..!




넷플릭스 오리지널인줄 알았는데 포스터 보니까 디스커버리에서 제작/방영한거 같다.

위의 이미지는 맨헌트: 유나바머에서 제임스 피츠제랄드역을 맡으신 배우 샘 워딩턴



줄거리는 넷플릭스에서 읽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2017 | 15세이상 관람가 | 8부작 | 편당 약 40분

넷플릭스 링크 : https://www.netflix.com/kr/title/80176878



1편당 약 40분, 8부작으로 하루~이틀만에 몰아서보기 좋은 드라마.


현재와 과거를 번갈아서 보여줘서 헷갈렸는데 보다보면 익숙해진다. 사실 년도는 신경쓰고 보지 않아서 정확히 몇년도에 일어난 일인지 기억은 나지 않는다. 실제로 일어난 사건이라도 드라마나 영화로 만들어질때는 드라마/영화상 재미를 위한 장면이 추가되기도 해서 디테일한거에 신경을 쓰진 않는다. 그냥 이런 사람이 있었고 이런일이 있었대 정도로 볼 수 있는 정도면 충분.


일단 나는 유나바머에 관해 하나도 모르는 상태로 드라마를 봤고 최근에도 미국에서 우편물 폭탄테러 위협이 일어났다는 뉴스를 종종 봐서 우편물 폭탄테러는 많이 들어는 봤지만 시어도르 카진스키는 맨헌트: 유나바머를 통해 처음 들었다.


UNiversity + Airline Bomber



지금은 TV같은곳에서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마침표의 갯수, 문장 스타일같은 개인이 사용하는 언어 습관을 분석하고 설명해주는 뉴스? 이야기 같은것들을 꽤 들어서 뭔가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그 당시엔 인정받지 못했고 잘못된 프로파일링으로 유나바머를 17년동안 잡지 못했는데 피츠제랄드는 언어를 이용하여 유나바머를 잡는다. 실제와 다른지 어떤지는 모르겠는데 드라마에서는 논문 양식으로 나이유추, 저학력 -> 고학력, 박사 뭐 이런거..! 신기했었음 ㅎㅎ

드라마 보다보면 피츠에게 이입되어 FBI가 답답하게 보이지만 언어로 범인을 잡은 적(증거로 인정된 적)이 없는데 언어타령만 하고있으면 피츠가 답답하고 미련하게 보이는게 사실..


유나바머 선언문은 읽어보진 못했고 드라마에 나오는 부분만 아는데 20~30년동안 많은것들이 바뀌였는데도 맞아맞아. 끄덕끄덕거리는 부분도 있고 그냥 현 사회와 자유에관해 한번 생각해보게 되어서 전문을 읽어보고 싶다. 근데 역시 범죄자의 사상이라 읽기 조금 꺼려지는건 사실임



드라마 중간에 한두편정도는 카진스키의 입장에서 과거부터 진행되는데 그걸 보면 왜 범죄를 저지르게 되었는지 왜 선언문을 쓰게 되었는지 이유를 조금은? 알 수 있고 거기에 빠져들 수 있는데 피해자들이 법정에 나오는 장면이 있어 다행히 깊게 빠져들진 않는다. 다행히 무기징역을 선고 받았고 지금도 옥살이중


자신의 가족을. 의심가는점이 있다고 신고한 동생도 대단한 것 같다..



뭐 할말이 많았던거 같은데 추워서 잠깐 누웠더니 잠들어서 다 까먹은 느낌..ㅋㅋㅋㅋㅋ

FBI, 수사물 좋아한다면 추천!



+타자기 뽐뿌온다.... 이전부터 타자기에 관심이 있었는데 자꾸 타자기 접하다 보니까 궁금해..ㅋㅋㅋㅋㅋㅋ 다른 드라마에서도 그렇고 짧게라도 계속 등장하니까..ㅠㅠ


++여기 나온 배우들이 되게 유명하신분들인 것 같다.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