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애니 모브 사이코 100(モブサイコ100) 1기~2기 봤다.

무려 2주 전에 다 본 모브 사이코 100.. 1일 1포스팅을 하자며 블로그에 들어올 때 마다 다짐하지만 현실은 컴퓨터를 키면 게임-드라마-애니-(영화) 흑흑..

이것도 2주쯤 전에 본거라 간단하게 남김

 

스포주의

Mob Psycho 100

모브 사이코 100 1기

2016 방영 | 15세 이상 관람가 | 12부작

 

원펀맨 2기까지 보고 나서 원펀맨같은 애니가 없을까 찾아보다가 알게 된 모브 사이코 100! 모브 사이코 100의 원작 만화는 지금 16권으로 완결난 상태로 알고 있는데 원펀맨 원작 ONE 작가님이 작화까지 그리신걸로 알고 있다.
사실 인터넷에 원펀맨 비교짤로 처음 봤을 땐 충격이었는데 그림체는 점점 나아지고 있다고 하고 솔직히 매력있는거 같아서 인터넷 서점 무료배송 금액 모자랄때마다 한권씩 살 예정이다. ㅋㅋㅋㅋㅋㅋ

 

중학생 (개쎈) 내추럴 초능력자 모브와 그의 스승 사기꾼 영능력자 레이겐의 이야기!
그냥 모브의 성장기...!

 

원펀맨에서 사이타마와 제노스의 사제 관계가 좋았는데 몹싸에서도 레이겐과 모브의 관계가 참 좋다. ㅋㅋㅋㅋ

영능력이 없는 영능력자 레이겐 아라타카.. 그래도 1기 후반에서 모브 폭발로 힘을 일시적으로 받은 이후로 에쿠보는 볼 수는 있게 된다..ㅋㅋㅋㅋㅋ 말빨도 오지고 사기꾼 영능력 없는 영능력자라 많이 유능함. 모브는 초능력을 가졌고 다른 능력들이 부족했는데 레이겐은 영능력을 제외한 대부분의 능력을 가진 것 같다. (친구제외... 흑흑)

개그 코드가 맞아서 재밌게 봤다. 레이겐 필살기들도 재밌고 ㅋㅋㅋㅋ 모브가 동아리 가입할 때 뻔한 이야기인줄 알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육개 가입 ㅋㅋㅋㅋㅋㅋㅋㅋ 육개에서 노력하는 모브도 보기 좋았다.

모브는 (트라우마가 있지만) 초능력을 손톱처럼 쓸 수도 있었을텐데 레이겐의 말을 듣고 그냥 모브가 가진 특성, 누구는 빠르게 잘 달리고 뭐 그런 능력으로 생각하고 사회에서 살아가려고 노력 하는 모브와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내가 다 뿌듯...

1기에선 리츠 이야기들이 나왔는데 시게오&리츠 이야기들도 좋았다. 리츠 흑화할때는 때리고 싶었.... 모브는 리츠가 똑똑하고 운동 신경도 좋은걸 부러워하는데 리츠는 모브의 초능력을 부러워했다. 근데 알고 봤더니 형의 초능력이 무서워서 더 집착했던것.. 흑흑

 

모브 사이코 100 2기

2019 방영 | 13부작

 

사실 2기가 완결인줄 알고 있었는데 애니 완결이 아닌거 같아서 3기도 나올 것 같다. 일단 츠보미한테 고백을 안했잖어,,,,

2기에서 모브와 레이겐의 불화가 있었는데 레이겐 말넘심... 와 이 때 한대 때리고 싶었다 진짜.. 그러고 나서 모브는 잘 지내는데 레이겐 혼자 짠하더라...ㅠㅠㅠㅠㅠ 칭구도 없구.....

그리고 1기때 나왔던 손톱 이야기가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손톱 이야기는 그렇게 재밌진 않았던거 같다. 그냥 개인 취향인데 원펀맨에서도 그렇고 소소한 개그를 더 좋아한다. 물론 몰아봐서 그런걸지도 모르겠다.

 

애니에 욱일기 효과(?)가 가끔 등장해서 보다가 ONE 작가님 검색해봤는데 직접 그렸던 연하장에 욱일기가 있었는데 메일을 받고 정치적인 의도는 없었다고 수정했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믿고 만화책은 사기로...ㅎㅎ

저주받을 경로로 봤습니다. 흑흑
매 편 끝날때, 다음 예고 나올때마다 레이겐의 멘트들이 중독성 있다. 正しい判断です!

 

 

 

 

공식홈페이지 구경할거리 많은거 같음!

 

1기 홈페이지 http://mobpsycho100.com/1st/

 

TVアニメ『モブサイコ100』公式サイト

『モブサイコ100』100になったとき何かが起こる青春サイキックストーリー

mobpsycho100.com

(에쿠보가 마우스 포인터 따라다님 ㅎㅎ 귀여움)

 

2기 홈페이지 http://mobpsycho100.com/

 

TVアニメ『モブサイコ100』公式サイト

『モブサイコ100』100になったとき何かが起こる青春サイキックストーリー

mobpsycho100.com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