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드라마 '손 더 게스트(The guest)'봤다.

손 the guset

2018년 방영 | OCN | 청소년 관람 불가 | 16부작 | 1화당 약 1시간

http://program.tving.com/ocn/theguest

 

손 the guest

한국 사회 곳곳에서 기이한 힘에 의해 벌어진 범죄에 맞서는 영매와 사제,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한국형 리얼 엑소시즘

program.tving.com

 

작년에 난리였던 손더게를 이제서야 봤다... 뭐때문에 생방을 안봤는지 기억은 안나는데 다른 드라마를 보고 있었던거 같다.
날씨도 덥고 무서운거 보고 싶어서 보려고 했는데 옥수수에서 무료로 볼 수 있었던 OCN, TVN 드라마들이 모두 사라졌다. (옥수수에서는 유료)
지금은 카카페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카카오 페이지 PC버전을 이용하는데 초고화질로 보면 데스크탑이어도 멈춰서(인터넷 상태 좋음) 짜증날때가 가끔 있었음..

손더게 방영 당시엔 15세~19세 매 화마다 다르게 방영되었던걸로 아는데 인터넷에서 보려면 성인인증을 해야 볼 수 있다.

작년에 언젠가는 볼 드라마라고 생각하고 검색을 안해봐서 그냥 많이 들은 이야기로 주인공이 김재욱 배우인줄 알았는데 주인공은 김화평=김동욱 배우님..ㅋㅋㅋㅋㅋ 세명 다 주인공이기는 하지만 중심은 김화평
손더게 초반은 잔인하고 많이 무서웠던거 같은데 보다보면 괜찮아진다. 일단 눈찌르고 그러는걸 잘 못보겠음..ㅠ_ㅠ 후반으로 갈수록 확실히 좀비물 같은 느낌이긴 하다. 개인적으로 박일도가 병원 전체를 감염...이 아니라 빙의시켰을때 이게 뭔가 싶었음 ㅋㅋㅋㅋㅋ 저런 능력을 가졌다면 세계 정복도 가능하겠는데..?
강길영 형사.. 드라마 다 보고 나중에 배우이름 검색해보면서 캐릭터 이름을 처음 알았다.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드라마 보는 내내 강기령 형사라고 알고 있었음.. 강기령.....

최윤은 워낙 조용하기도 하고 내가 기대했던 캐릭터의 모습은 아니었지만 사제복 존잘.... 김재욱 배우님의 로맨스류의 드라마만 봐서 그런지 뭔가 새로웠다.ㅋㅋㅋㅋ 보이스는 보다 말았는데 다시 봐야할 것 같음. 보이스는 시즌3까지 나오기도 했고 시즌1의 모태구 봐야지! OCN 보이스 시리즈는 잘나와서 좋은데 뱀검사는 어디 갔나요..? 텐은 어디 갔나여..... 신퀴도 리부트 나왔는데 텐도 나와줬으면... 흑흑.. 뱀검사 좋아해서 뱀파이어 탐정도 봤었는데 뱀검사 보고 싶어요... 솔직히 너무 오래돼서 내용 다 까먹어서 정주행 필요할듯

 

박일도에게 가족을 잃은 세 꼬꼬마들.. 커서 다시 만나고 박일도를 찾는 여정.

 

가족을 잃었을 때 부터 이미 해피엔딩은 불가능... 그나마 해피이긴 했지만 등장인물들이 눈도 잃고 가족을 다 잃어서 너무 슬프다. 솔직히 화평이랑 아버지 관계가 가장 슬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할부지도 그렇고 ㅠㅠㅠㅠㅠ

처음엔 윤화평이 능력도 없이 나대는거 마음에 안들었는데 (찾아서 아무것도 못하는 니가 어쩔건데! 이런 마음이었는데...ㅠㅠ) 구마사제인 최윤이랑 칭구먹고(??) 같이 다닐때부턴 보기 좋았다.ㅎㅎ

14화인가 15화부터 병원 빙의시킬때부터 노잼이었는데 설명충 구간은 지루했지만 그래도 그 이후부턴 완전 몰입됐었고 깔끔하게 끝난 것 같다. 영화도 나온다고 하는데 영화가 더 기대됨!

드라마 다 보고 손이 뭔가 생각해보니 손 없는 날 할때 그 손인거 같음... 초반에 설명 해줬던거 같은데 같은 손인지는 몰랐다..ㅎㅎ;

 

암튼 개인적으로 이렇게 어둡고 답이 안보이는(=답없는) 드라마를 너무 좋아해서 재밌게 잘 봤다. 짠내조아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