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봤다.

스포주의

 

동백꽃 필 무렵 (When the Camellia Blooms)

KBS2 | 15세 이상 관람가 | 40부작(구 20부작)

2019.09.18.~2019.11.21. 방영

동백(공효진), 황용식(강하늘), 강필구(김강훈)

 

 

동백꽃 필 무렵 공식사이트

 

동백꽃 필 무렵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을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이의 폭격형 로맨스 “사랑하면 다 돼!” 이들을 둘러싼 생활밀착형 치정 로맨스 “사...

program.kbs.co.kr

 

이전에 임시저장 해놓은게 날아가서 그냥 짧게 남김.. 임시저장 날아가고 하루만에 몇몇 논란을 알게되었고, 해당 기사의 덧글 보고 나니 뭔가 애정이 식었다고 해야하나.. 나에게는 올해의 최고의 드라마였고 인생드라마(?)라면 인생드라마였는데 지금은 드라마의 내용보다 외적인게 더 기억에 남아서.. 많이 아쉽다. 아니 덧글이 내겐 너무 충격적이여서...

 

초반엔 동백이가 죽는줄알고 쫄면서 봤었다.. 중반부터는 그래도 향미가 살아있었으면 좋겠다는 심정으로 봤음 ㅠㅠ

 

동백이가 점점 자신감을 갖고 주눅들지 않고 살아가는게 너무 좋았다. 속 시원하기도 했고, 특히 마지막화에서 향미 500잔으로 까불이 머리깨는건 정말 시원했다. 이 드라마가 까불이에 비중을 둔 범죄 수사물 같은거였다면 동백꽃같은 엔딩이 나오지 않았을텐데 동백꽃 필 무렵이라, 따듯한 가족드라마st에 스릴러 조금 섞은 드라마라서 적당히 시원하고 꽉 막힌 해피엔딩이 나온 것 같다.

개인적으로 최애에피는 향미에피(구 12화)인데 향미 에피 직후 동백이를 제외하고 아무도 향미를 찾지 않아서 너무 슬펐다. ㅠ_ㅠ 향미에피 보기 전에는 향미 트젠-까불이설도 믿은적도 있고(ㅋㅋㅋㅋㅋ) 향미 캐릭이 정도 안가고 별로였는데 향미 에피보고 울면서 향미 이해하게 됐다. ㅠㅠ

 

용식이... 유니콘 황용식이... 드론남 황용식... 강하늘 출연작은 영화 동주밖에 안본것 같은데(아님.. 투윅스, 상속자들 봤는데 내 기억속에 없는것..ㅠㄴㅠ) 동백꽃 보고 완전 반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충청도 출신인줄 알았는데 부산출신...ㅎㄷㄷ... 인터뷰를 봤었는데 영한 사투리는 아닌것 같고 주변 충청도 어른 말투랑 똑같다.. 와우...

동백꽃 보는 도중에 매주 기다리기 힘들어서 강스카이 주연 영화를 보려고 넷플릭스에서 다운 했었는데 종영까지 참았다..! 지금은 황용식이를 잘 보내서(???) 다른 캐릭터 봐도 될듯 싶다. 기간 만료되어서 다시 다운받아 봐야하긴 함.. 곧 블로그가 강하늘 영화로 도배될거 같다..

 

주연뿐만 아니라 조연들도 따뜻하고 귀여웠던 드라마.. 규태자영도 나름 귀여웠다.

필구도 너무 귀여움 ㅠㅠ 종렬이는.. 원래 배우를 좋아했어서 밉상이어도 밉지가 않았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제일 좋아하는 장면인 드론남 황용식이..

 

 

나는 넷플릭스에서 봤는데 웨이브에서도 아마 볼 수 있을듯..? 넷플릭스에서 방영후 30분뒤에 업로드돼서 매주 달렸었다. ㅎ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