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20 고장나서 블랙베리 클래식 쓰는중

4년째 사용하던 LG V20이 1달 전 쯤 고장났다.. (இ௰இ)

이전에도 무한부팅 비슷한 증상이 아주 가끔씩 있었는데 배터리를 뺏다 다시 꽂으면 다시 켜지길래 일시적인 오류라고 생각하고 그대로 사용하다가 완전한 무한부팅 증상이 생겼다.

최근 사진들은 sd카드에 들어있어서 안전했지만 예전 사진들은 기기에 저장되어있어서 서비스센터에 가보니 포멧을 하면 고칠수는 있을거같다고 하시는데 기기보다는 안의 데이터를 얻고 싶어서 간거라 그대로 가지고 왔다.

서비스센터 상담비용같은거 낼거라고 생각했는데 수리하지 않고 확인만 잠깐 해주셔서 그런지 따로 비용은 발생하지 않았다.

다음에 데이터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사설업체라도 찾아가보려고 한다.

 

 

무한부팅도 여러 증상이 있는거 같은데 나의 경우엔 이 통신사 로고 페이지에서 더이상 넘어가지 않았다.

사진엔 안찍혔는데 ◇ 이런 모양은 계속 움직여서 기기가 멈추지 않은건 확인했다.

 

 

대한민국에서 휴대폰 없이 살기가 불가능해서 임시로라도 사용하려고 이전에 사용하던 노트2를 꺼내보니 마이크로 유심을 이용하는 휴대폰이었다.

휴대폰이 없다 = 인터넷에서 본인인증 불가능

카톡 이용 불가능, 은행 이용 불가능

아이패드에 은행과 카톡을 설치하려고해도 본인인증 가능한 휴대폰이 필요했다.

 

V20은 나노심이었기 때문에 최대한 맞춰서 끼우고 재부팅을 여러번 하니까 인식되었다.

3년 사용했던 기기이고 오래된 기기라서 많이 느렸고, 유심 때문인지 가끔 문자가 1시간 뒤에와서 꽤 불편했다.

 

 

타오바오에서 그동안 사용해보고 싶었던 블랙베리를 구매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대부분 구매하는데 최근 리뷰에 문제가 있는거 같아서 타오바오 도전해봤지만 실패했다. ㅋㅋㅋㅋㅋㅋㅋ 구매기는 2달뒤 올릴듯.. ㅋㅋㅋㅋ

안드로이드 속도는 (오래 사용한) 노트2와 비슷한 정도이고 배터리는 대기 상태로 3시간정도밖에 안된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어가 배터리 다 잡아먹는데 벅스를 포기하긴 힘들어서.. 일단 불편한대로 사용중이다.

처음엔 괜찮았는데 사용하다보니 트랙패드가 살짝 안으로 들어갔다.ㅠㅠ

 

 

원래는 노트20 사려고 했는데 생긴게 내 취향이 아니라서 휴대폰을 뭐 사야할지 모르겠다.

아이폰12 나오면 써야할지.. 다음폰은 삼성 쓰고 싶었는데 ㅠㅠ 안드로이드 기기가 없으니까 녹스 쓰고 있다.

5G 지방은 안터진다는데 통신사에서 5G 강요만 안해도 폰 선택 이렇게 고민하지 않아도 될텐데..

어차피 같은돈 내는거 자급제로, 최신폰으로 사는게 이득인 느낌이 든다. 더 편하기도 하고..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