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공유 피클플러스 파티장, 파티원 모두 이용해봤다.

원래는 파티모집글을 보고 직접 파티장한테 연락하거나 트위터로 파티를 구했었는데 피클플러스를 알게되어 이용해봤다.

피클플러스에서는 넷플릭스 / 웨이브/ 왓챠 / 닌텐도(?) 파티 이용 가능하고, 웨이브와 왓챠만 피클플러스에서 이용해봄

웨이브나 왓챠는 트위터나 중고나라에서 공유글이 많이 안보이기도하고 있어도 장기간이거나 가격이 비싸서 이용하기 어려웠는데 (개인이 진행하는 모집은 타이밍이 맞아야하고..) 피클플러스에서는 매칭 돌려놓고 잡히면 결제하면 되니까 편했다.

 

 

피클플러스 웨이브 파티원 이용 후기

먼저 웨이브 파티 1달 이용한 후기

 

웨이브 파티원으로 이용했을때 매칭은 하루이틀정도 걸렸고, 금액은 1달 수수료 포함 3,970원이었다.

카드결제도 가능하고 1달뒤에 파티장한테 정산하는 방식이다보니 소액이지만 사기당할일 없고, 별다른 대화없이 프로필 이용하면 돼서 편했다.

 

단점이라면 1달 이후에 파티장이 이용권 결제를 하지 않을때, 피클플러스 먼저 결제가 됐고 당연히 1달 더 이용가능하다고 생각하며 다음날 이용하려고 웨이브 들어가보니 이용권이 없어서 프로필이 전부 날아갔다. 보고있던게 있다면 앞으로는 혹시 모르니 한달이 다 채워지기 전에 몇화, 몇분까지 봤는지 기록해 둬야할거 같다. 파티장에게는 1달단위로 해지 예약(파티원에게 안내가 가능한, 마이파티에서만이라도 확인이 가능한)이 가능하면 더 좋을거 같다.

파티 해지 되고 환불은 전액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다.

파티가 해지되고 나면 새로 매칭을 시작해야하고 매칭까지 하루이틀 더 걸린다. 나도 매칭을 더 돌렸었는데 처음 웨이브파티 가입할때는 등록까지 14시간?정도로 넉넉한 편이었는데 두번째 매칭은 저녁에 잡혀서 그런건지 1시간30분만에 등록을 해야했고, 카톡을 늦게봐서 등록을 못했다.

 

지금은 왓챠도 이용중이고 시즌/넷플릭스도 이용중이어서 웨이브 가입은 추가로 하지 않았다.

 

 

 

피클플러스 왓챠 파티장 이용 후기

 

아마 10월 8일 새벽 1시 30분쯤..? 심심해서 볼만한 드라마 찾아보다가 동궁이랑 한자와 나오키를 보려고 왓챠 매칭을 돌렸지만 대기인원이 60명정도.. 지금 당장 보는건 불가능할거 같아서 고민하다가 왓챠 결제했다.

내가 직접 공유하는건 처음인데 알아서 모집해주고, 정산해주니까 편리하다.

왓챠는 1명 3,225원 / 풀파티 9,675원 정산받는다.

 

파티장 매칭은 새벽에 돌렸는데 5시간내로 모두 매칭이 되었다. 어떤 시스템인지 모르겠는데 3명 모두 매칭되고, 그 중 한명이 나가니까 남은 한자리 매칭이 좀 오래 걸렸음.

 

단점이라면 내가 2자리 하고 싶은데 불가능하다는점.. 파티장이 여러자리 차지할 수 있으면 더 좋을거 같다. 가족은 영화 좋아해서 가끔씩 노트북이랑 TV 연결해서 (서마트 티비가 아니라서 ㅠ_ㅠ) 보기도 하는데 영화 틀어주고 나는 도라마 보고싶다구요..!

 

 

 

사실 나도 1달만 파티장하고 관두려고 했는데.. 1달만 하고 쫑나니까 파티원 입장으로는 다시 며칠동안 또 매칭기다려야하는게 짜증나기도 하고 한자와 나오키는 오늘(11일) 마지막화가 올라왔기 때문에 연장했다.

 

웨이브 이용을 안하는 대신 시즌과 왓챠를 결제해서 아직 2~3달은 더 피클플러스 이용할거 같다.

웨이브랑 왓챠 2개 다 이용하는건 별로인거 같음. 넷플-왓챠-웨이브-(티빙) 이렇게 이용하면 중복되는게 너무 많음.

 

 

11월 8일이 정산일이었는데 일요일이어서 11월 9일 입금되었다.

정산 이체는 공유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오후 6시 사이에 이체된다고 한다.

 

 

 

한달 4천원정도로 별 걱정 없이 공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카드결제도 가능해서 편하게 이용중이다.

파티원으로 이용할때, 1달 연장 자동 결제시 12시 조금 지나고 결제되어 신한카드(12시 30분까지 점검.. 오프라인도 사용 불가능..)를 이용하는 사람은 1차 결제는 실패될수도 있는데 몇번 더 재시도 된다고 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는거 같다. 근데 나만 미납 빨간글씨로 떠있어서 좀 그랬다. 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