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세븐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가입, 이용 후기

 

 

갤럭시 S21 울트라 사전 예약 후 원래 사용하던 SK텔레콤 그대로 쓰다가 요금 약정이 끝나서 SK 7모바일 가입했다.

 

영상통화/부가통화가 기본 주어지는 통화에서 차감되어 여러 알뜰폰 업체 중에서 SK 7모바일을 선택했다.

나는 2,200원 요금제를 사용하는데 원래 밖에서는 정보를 찾기 위해 인터넷서핑을 하거나, 카톡 정도만 해서 데이터를 크게 많이 사용하지 않고 전화도 개인 통화는 진짜 짧게 하기 때문에 부가 통화 전화가 적당히 필요했다.

(물론 예전에 무제한 요금제 사용했을때는 밖에서 한가할 때 야구 봤음)

타 알뜰폰 요금제들은 저가 요금제에서는 영상통화/부가통화가 유료였고 기본 제공 있어도 30분 정도밖에 없었다.

다들 아시다시피 요즘 코로나 때문에 물품 구입 후 문제가 생겼을 때 혹은 다른 이유로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기본 10분~15분은 사용해야 돼서 아슬아슬한 편이다.

 

 

일단 내꺼 먼저 개통하고 엄마꺼 개통하는 걸 캡처했다.

추가 사은품도 선택할 수 있는데 커블체어 선택해 받았다.

 

2200원짜리 초저가 요금제는 폴딩박스만 선택할 수 있어서 나는 폴딩박스 받았다.

지금은 2200원짜리는 사은품을 안 주고 5500원짜리부터 사은품 주는 것 같다.

매달 혜택이 바뀌고 유심 구입처에 따라 혜택이 다르니 홈페이지 가서 확인해보고 따져보고 결정하는 게 좋다.

 

나는 유심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990원에 구매했는데, 엄마꺼는 CU 상품권 3만원을 받기 위해서 CU편의점 가서 8800원에 구매했다.

 

5월 현재, SK7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유심을 구매하면 유심비가 무료로 보이고, 편의점에서 구매하면 편의점 상품권 지급, 번개장터 제휴 요금제 가입하면 유심 무료에 CU 상품권 지급한다는 거 같다.

매월 혜택이 바뀌니 꼭 확인해보고 구매!!!

 

주변 편의점에서 유심 판매한다면 배송을 기다리지 않아도 유심을 바로 구매해서 개통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암튼 홈페이지에서 유심요금제 가입을 누르고, 유심이 있는 경우 유심 번호 입력하고 요금제와 사은품 선택 후 셀프 개통 신청하면 된다.

없으면 유심 없음 선택 후 셀프 개통 진행하면 된다.

SK 7 모바일을 이미 이용 중인데 1회선 추가 개통하려는 경우에는 셀프 개통 불가능하고 온라인 신청해야 된다고 한다.

 

 

아래 더보기는 유심과 배송 온 커블체어 사진.. 요금제 엄청 저렴한데 진짜 줌;; CU에서 유심 구매-셀프 개통하고 CU 상품권도 지급받았다..

더보기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한 유심

스타벅스 카드지갑도 왔는데 그렇게 유용해보이진 않는다.

 


 

 

CU 편의점에서 구매한 마블 유심

집에서 가장 가까운 편의점에선 판매하고 있지 않아서 조금 더 떨어진 편의점까지 가서 샀다.

핀이랑 끈?이 있음

용도는 모르겠다.

 

 

가입 후 1달 후에 도착한 커블체어 와이더!

8800원짜리 요금제 가입하고 받았다.

 

 

신청서 작성하면 된다. 난 신용카드가 없어서 범용 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았다.

4400원 내고 발급받았는데 인증만 받고 바로 환불하는 방법도 있다고 한다. 근데 난 그냥 이용중..ㅎㅎ;

 

체크카드는 본인인증 불가능하다. (직접해봄) / 요금 납부는 체크카드도 이용 가능하다.

 

 

가입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뜨고, 접수번호 뜨는데 이거 캡처해놓는 걸 추천한다.

개통 당일엔 로그인해도 홈페이지 이용이 불가능한데, 접수번호로는 신청 내역이 조회됨

부가서비스 가입도 개통 당일엔 불가능하고 다음날부터 가능하다.

 

바로 셀프 개통 시작하기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뜨는데 그냥 하라는 대로 입력하면 된다.

 

번호이동 동의 요청하면 기존 이용하던 휴대폰으로 문자(링크)가 오는데 거기 들어가서 본인 인증하고 진행하면 된다.

 

암튼 무사히 진행되면 이전 통신사에서 이용하던 요금 안내가 뜬다.

 

 

 

모바일 데이터 해지하고 와이파이로 이용하래서 휴대폰에서 모바일 데이터 설정을 껐다.

 

 

한 1~2분 정도 기다리면 됨

 

 

 

개통 완료되었고 이 페이지를 확인하고 유심을 장착했다.

 

 

유심 이용 휴대폰 등록도 해야 하는 거 같아서 등록했다.

 

 

 

 

 

 

이건 내가 이용 중인 요금제 납부한 내역인데 이전 사용하던 통신사 요금과 세븐모바일 이용 요금. 첫 달에는 이렇게 나눠서 2번 결제되었다. 26일 결제됨

 

 

 

저렴한 요금제 이용할 건데 부가 통화나 영상통화가 필요한 사람은 SK 세븐모바일 추천합니다.

영상/부가통화 많이 필요하신분도 세븐모바일 2천분짜리 요금제 이용하시면 부가통화 많이 사용 가능합니다.

 

간단한 문의만 남겨서 SK 7 모바일 고객센터 전화 연결은 안 해봤는데 1:1 문의나 카톡문의는 만족스럽게 이용했습니다.

1:1 문의는 고객센터 업무 시간 외에 남겨서 속도에 관해 이야기할 수는 없고, 카톡 답변은 30분 정도 걸렸음

카톡 상담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인 거 같다.

 

 

혹시 세븐모바일 알뜰폰 가입하신다면 추천인 jinkyz 입력 부탁드립니다!

추천해주시면 제게 포인트 지급된다고 합니다.

 

 

 

내돈내산. 현재 이용 중이고 알뜰폰 SK 7모바일 / 유알모 / 에넥스 가족 이용 중임

에넥스, 유알모도 짧게 후기 남길 예정

 

 

SK 세븐모바일 추천 링크 : https://www.sk7mobile.com/mgm/c767325f5fe0cc970076404f633d2542

 

모바일 가치소비 - SK 7mobile

URL을 복사해주세요. https://www.sk7mobile.com/mgm/ 닫기

www.sk7mobile.com

 

 

반응형
yuni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