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2번째 수익 수령 후기와 애드센스 일기

 

 

뭔가 네이버 오늘 일기 이후로 일기란 표현을 많이 쓰는 것 같다.. ^^;

 

 

 

 

1년 4개월 만에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받았다!

1년이면 받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블로그를 많이 안 하기도 했고, 네이버 검색 엔진(?) 마음대로 노출될 때는 수익이 나는 편이고 노출되지 않으면 수익이 나지 않는다. 잘 노출되던 글도 사라지기도 해서 수익은 네이버의 손에 달렸다..!

 

네이버 뷰탭에 노출되는 글이 나타나고 나서부터는 (애드센스 광고 기능이 더 좋아져서 그럴지도 모르지만) 방문자수는 크게 늘지 않았는데 수익이 2배 정도로 뛰었다.

 

지금은 평균 방문자수가 130명 정도인데 대충 월 만원 정도 수익이 나는 거 같다.

잉크 한 병, 연필 2다스!

 

돈을 벌려면 요즘은 블로그보다는 유튜브나 인스타가 더 좋지 않을까 싶다. 취미 생활하기도 유튜브나 인스타가 더 좋을 거 같은데 동영상이나 사진 찍는 센스도 없고 그냥 끄적거리고 관리가 쉬운 게 블로그라 그냥 블로그 할 기분일 때마다 하는 거 같다. ㅋㅋㅋㅋㅋㅋ

 

SC 제일은행은 원래 $300 미만 수수료 면제였는데 $100 미만 수수료 면제로 바뀌어서 애드센스 지급받을 때는 무조건 만원 차감하고 들어온다.

 

109.61달러 지급되었는데 수수료 제외하고 100.59달러만 들어왔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연동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수익 탭에서 애드센스 연동할 수 있다.

기존 사용하던 애드센스 플러그인이 없어진다길래 미루고 미루다가 연동했다.

 

 

연동은 엄청 간편했다. 뭐 별거 없었음.. 그냥 로그인하고 권한 승인하면 됐던 걸로 기억한다.

 

 

대충 수익이랑 이것저것 나오는데(그래프도 있음) 수익은 바로바로 연동이 안되고 하루정도 있다가 표시되는 거 같다. (정확히 모름)

 

 

광고 설정은 생각보다 간편했다! 적용이 불가능한 광고 위치면 위처럼 안내가 뜬다.

나는 상단 광고는 해제하고 직접 달았고, 전체 자동 광고와 본문 하단 광고 이용 중이다.

 

 


미국 세금 정보 등록

 

나는 사업자가 없어서 아니요 선택했다. 사업자 있으면 사업자 번호 입력하고 예 선택하면 된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등록했다.

마지막 6번 캡쳐는 왜 날아갔는지 모르겠는데...;; 6번 사항이 미국 내에서 활동을 하냐 뭐 이런 질문이어서 헷갈렸는데 가끔 수익이 미국에서 발생하니까 예 선택했었다.

반응형
yunicorn